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천시]김천시, 신성장 동력확보를 위한 메타버스 신산업팀 신설

- 미래먹거리 메타버스 산업, 첫발을 내딛다! -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2/17 [17:35]

[김천시]김천시, 신성장 동력확보를 위한 메타버스 신산업팀 신설

- 미래먹거리 메타버스 산업, 첫발을 내딛다! -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2/02/17 [17:35]

 

김천시는 오늘(17일) 미래혁신전략과 내 메타버스 신산업팀을 신설․개편하고 메타버스산업 허브도시로거듭나기 위해 팔을 걷어부쳤다.

 

메타버스는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지칭하는 말이다.

 

이번에 신설․개편된 메타버스 신산업팀은 최근 신산업 성장분야로 각광받고있는 메타버스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김천시에 접목방안을 만들어 각종 국가예산확보 및 시정 전반에 대한 연계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게 된다.

 

특히, 이번 팀 신설은 김충섭 시장이 직접 지시하며 힘을 싣고 있어, 시정 전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김천형 메타버스 산업 발굴’의 기회로 만들어 김천시 미래 100년을 만들어나가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메타버스 분야의 선점을 위해 앞으로 메타버스 도입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는 시정분야를 선정하고 실현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며,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충섭 김천시장는“메타버스 산업분야가 세상을 바꿀 신성장 분야로 급성장 하고 있다.”면서 “문화, 관광, 산업, 교육, 행정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를 접목하고 중앙부처 및 경북도와 협력하여 김천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