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 대전시,‘2021 탄소중립 사회혁신 국제 컨퍼런스’개최

-11.5. ~ 6.까지... 영국, 독일 등 해외 4개국 포함 12개 마을공동체 참여 -

임진미 기자 | 기사입력 2021/10/19 [11:09]

[대전] 대전시,‘2021 탄소중립 사회혁신 국제 컨퍼런스’개최

-11.5. ~ 6.까지... 영국, 독일 등 해외 4개국 포함 12개 마을공동체 참여 -

임진미 기자 | 입력 : 2021/10/19 [11:09]

 

대전시는 11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탄소중립 실천과 코로나19 이후 회복 탄력적인 지역 공동체 전환을 주제로‘ 2021 사회혁신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2021 탄소중립 사회혁신 국제 컨퍼런스*는 지속 가능한 삶을 목표로 도시의 사회적 전환을 꿈꾸는 국내․외 12개 마을 공동체가 온․오프라인을 통해 한자리에 모인다.

 

* Internaional Social Innovation Conference: Resilience Community & Net zero

 

국내에서는 ▲경기 안산 협동조합 마을카페 마실▲광주시 숲속작은도서관, ▲충남 서천 등고리 마을 ▲경기 성남 성남환경운동연합 등 4개 공동체가 참여한다.

 

해외에서는 ▲HMR 서클(영국) ▲세타가야 트러스트 마을만들기 재단(일본) ▲REnato lab(대만) ▲보봉마을(독일) 등 4개국 마을 공동체가 참여하여 해외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우리시에서는 ▲신성동 마을공동체 마실 ▲대전마을활동가포럼 ▲미호동 전환마을 ▲재:작소플라스틱 기획단 등의 마을공동체가 참여해 탄소중립과 지역공동체 회복에 관해 논의한다.

 

개회식에서는 ▲시티 아이샤(Siti Aishya 롬복 환경 국제 연합 대표),이유진 박사(녹색전환연구소)의 기조연설, ▲이종덕(대전 시민) 넷제로 지킴이의 기조발표에 이어 도시의 사회적 전환을 위한 비전 선언, 마임 미디어 아트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도 준비했다. 모든 행사는 동시통역으로 진행하며, ‘대전사회혁신센터 유튜브 채널’를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돌봄과 커뮤니티 ▲마을과 주민 ▲환경과 에너지 ▲플라스틱과자원순환 등 네 가지 주제에 대한 사례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되는 세션이 5일과 6일 이틀간 진행된다.

 

4개별 주제별 세션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11월 1일까지 사전등록링크(https://bit.ly /SIConference21)를 통해 신청하면 참여링크를 보내줄 예정이다.

 

대전시 지용환 시민공동체국장은“사회혁신 국제 컨퍼런스는 국제적 의제인 회복 탄력적 공동체로의 전환과 탄소중립 실천에 대해 대전시가선제적으로 이야기하는 사회혁신 축제의 장”이라며,“이번 행사를 통해 대전 내 공동체의 국내․외 사회혁신가 간 네트워크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되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세부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djsicejte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사회혁신센터(☎042-224-2457)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