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 ‘2021 사이버보안 콘퍼런스’로 첨단 보안을 만나다!

- 부산시, 주택금융공사, 국정원 지부 공동 개최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8/19 [10:30]

[부산] ‘2021 사이버보안 콘퍼런스’로 첨단 보안을 만나다!

- 부산시, 주택금융공사, 국정원 지부 공동 개최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8/19 [10:30]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사이버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2021 사이버보안 콘퍼런스’를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콘퍼런스는 ‘2021 K-ICT WEEK in BUSAN’과 함께 열리며, 부산시와 한국주택금융공사, 국가정보원 지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학회, 영남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 행사는 ‘최신 IT 환경변화에 따른 보안 강화 기술’ 및 ‘부산시 도시 비전과 차세대 보안’을 주제로 하며, 한국정보보호학회 영남지부 학술논문 발표(6개 분야) 등도 함께 진행된다.

 

1일 차는 개막식을 비롯하여 ▲ 부산시 도시 비전 구현을 위한 차세대 보안기술 ▲ 인공지능·빅데이터 등 최신 IT 환경 변화에 따른 보안 강화 기술을 주제로 하는 8개 강연을 진행한다.

 

2일 차는 ▲ 지자체 및 공공기관 사이버보안 역량 강화 특강 ▲ 한국정보보호학회 영남지부 학술논문 발표회가 있다.

 

부대행사로는 ▲ 한국남부발전(주) 주관 ‘KOSPO 웹서비스 정보보안경진대회’시상식 ▲ 부·울·경 사이버보안 연합동아리 포럼도 진행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최근 재택근무 및 원격 수업 등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사이버보안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이번 콘퍼런스는 첨단 보안기술 정책과 기술을 접할 좋은 기회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기업과 시민의 사이버보안 인식 개선과 역량 강화를 위하여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