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고양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시민에 금융우대 서비스 제공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15:34]

[고양시] 고양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시민에 금융우대 서비스 제공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7/01 [15:34]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도시 실현 및 시민의 저탄소 녹색생활저변 확대를 위해, 7월 1일부터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중 전기, 수도, 가스를 일정구간 감축한 시민들에대해‘금융우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우대 서비스’는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한 고양 시민 중 10%이상 온실가스를 감축한 시민들에 대해수신금리, 여신금리, 환전수수료 등의금융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탄소포인트제에 참여중인 관내2만 가구 중 약 3천2백여 가구가 혜택 대상이다.

 

시는 지난 2월 NH농협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녹색생활실천 시민에게 금융우대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대상자는 시에서 개별적으로 발송한 저탄소 녹색생활실천확인서의 내용을 확인한 후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를 방문해 금융우대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방정부의 실행력과 시민의실천 행동이 담보돼야 가능하다”며 “향후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탄소저감 이행 실천 방안을 추진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후변화 대응 국가정책으로 전국에서 시행 중인 탄소포인트제는 각 가정의과거 2년 대비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에너지의 사용량 감축률에 따라 1포인트당0.8원, 연간 최대 4만원까지 반기별로 현금, 문화상품권 등의 방법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2021년 5월말 기준으로 고양시 452,512 가구 중 약 4.4%인 20,079 가구가 가입돼 있으며, 시는 저탄소 생활 실천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탄소포인트제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