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文대통령 "8월 14일은 택배 없는 날…재충전 응원해 달라"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0/07/18 [20:44]

文대통령 "8월 14일은 택배 없는 날…재충전 응원해 달라"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0/07/18 [20:44]

 

 

 


문재인 대통령이 택배업계가 8월 14일을 '택배 휴가 가는 날'로 정한 것과 관련해 "기사님들이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길 바란다"며 "택배가 조금 늦어지더라도 함께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8월 14일 택배기사님들이 쉬는 날"이라며 "'생활 속 거리두기'가 잘 될수록 택배기사님들은 더 바빠졌고, 그 사이 세 분의 기사님이 과로로 세상을 떠났다. 코로나 극복의 주역으로 의료진과 함께 택배기사들의 노고를 우리 모두 기억했으면 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또 "택배기사의 발걸음이 가벼울수록 집 앞에 놓일 택배에도 행복한 마음이 담길 것"이라며 "코로나 극복도 빨라질 것"이라고 했다.

 

전국택배연대노조는 택배기사들의 휴식을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왔다. 특히 올 초부터는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면서 택배 물량이 급증, 택배기사들의 휴식이 시급하다며 택배 없는 날 지정을 강력히 요구해왔다.

이를 전날(17일) 택배사들이 가입한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수용하면서 8월 14일은 사상 최초로 택배 휴가의 날이 됐다. 택배산업이 시작된 지 28년 만이다.

 

업계의 이번 결정으로 CJ대한통운·한진·롯데·로젠 등 4개 택배사 소속 택배기사들은 8월 14~16일 3일간 여름휴가를 갈 수 있게 됐다.

 

택배연대노조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물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뜨거운 여름으로 접어들며 택배노동자들이 노동 강도는 매우 높아졌다"며 "올해만 벌써 4명의 택배노동자가 과로로 인해 사망했다. 택배노동자들에겐 단 하루라도 휴식이 절실하다"고 했다.

 

이어 "택배 없는 날을 지지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더 나은 택배서비스로 보답하겠다"며 "장시간 노동에 시달리는 저희 택배노동자에 대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신종철기자 s1341811@hanmail.net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