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북갑 이헌태 민주당 후보....선거 벽보 훼손으로 경찰에 신고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4/14 [16:34]

대구 북갑 이헌태 민주당 후보....선거 벽보 훼손으로 경찰에 신고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4/14 [16:34]

▲ 대구 북갑 이헌태 민주당 후보....선거 벽보 훼손으로 경찰에 신고 (C)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4·15 총선 대구 북갑에서 특정 후보 선거 벽보가 잇따라 훼손되고 선거 종반 잡음이 일고 있다. 정태옥 무소속 후보와 양금희 미래통합당 후보도 선거운동 방해 여부를 두고 설전을 벌였다.

이헌태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12"선거 벽보가 이틀 연속으로 훼손되는 사건이 일어났다"고 밝혔다. 당시 선거 벽보는 주의문과 함께 찢어져 바닥에 떨어져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날 오전 북구 복현2동 복현청구타운아파트 외벽에 설치된 (저의) 선거 벽보가 훼손된 것을 북구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전날 북구 침산2동에서도 이 후보의 선거 벽보가 훼손돼 경찰에 신고했다.

현행 공직선거법상 선거 벽보나 현수막을 훼손하면 2년 이하의 징역이나 4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는다.

또한 북구갑 정태옥 무소속 후보와 양금희 미래통합당 후보는 선거운동 방해 여부를 두고 설전을 벌였다. 정 후보 측은 양 후보가 지난 10일 오후 북구 노원동 쌈지공원 부근에서 정 후보의 유세 현장에서 선거운동을 방해했다고 주장했다.

정 후보 측은 "양 후보가 1m 근접거리에서 정 후보에게 삿대질을 하고, 꼭 이렇게 해야 하느냐며 여러 차례 고성과 함께 소란을 피우고 공포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양 후보 측은 "정 후보 측이 확인되지 않은 영상물을 계속 내보낸 탓에 항의한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를 반대하는 후보가 같은 당 출신 후보에 대해 지속적으로 흑색선전을 하는 게 맞느냐"고 반박했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