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외국인근로자 담양문화체험행사 성료

- 창평슬로시티 탐방, 한과 만들기․전통놀이 체험 함께하며 소통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10/21 [20:13]

담양군, 외국인근로자 담양문화체험행사 성료

- 창평슬로시티 탐방, 한과 만들기․전통놀이 체험 함께하며 소통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10/21 [20:13]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20일 담양문회회관에서 지역 내 외국인근로자들과 함께하는 16회 외국인근로자 담양문화 체험행사를 개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     ©

이번 행사는 120여명의 외국인 근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며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관광지탐방, 문화체험, 전통놀이 및 장기자랑 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창평슬로시티 탐방과 전통한과 만들기 체험, 제기차기, 줄넘기, 훌라후프 돌리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의 전통놀이 체험과 한국노래 부르기 등 끼와 장기를 발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군에서는 행사가 끝난 후 참가자 모두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며 마음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필리핀 이주여성은 외국인근로자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축사에서 우리지역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외국인근로자 여러분들에게 불편한 점이 없도록 처우개선에 노력하겠다앞으로도 여러분과 더 자주 볼 수 있도록 추석이나 설 명절에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