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도군,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자녀 직업탐방 청사 방문

신영숙기자 | 기사입력 2019/08/06 [08:04]

청도군,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자녀 직업탐방 청사 방문

신영숙기자 | 입력 : 2019/08/06 [08:04]

[다경뉴스=신영숙기자]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송근진)는 지난 2일 지역내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자녀 20명이 청도군청과 군의회를 방문하여 진로설계 프로그램 ‘슬기로운 직업탐방생활’ 을 실시했다.

▲ 청도다문화가정자녀군청방문 신영숙기자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이 지역의 공공기관 견학을 통해 다양한 직업정보 탐색과 현장감 체험으로 직업선택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송근진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초등학생 친구들이 관공서에 직접 방문할 기회가 적기 때문에 본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공공기관에 대해서 알아보는 좋은 경험이 되었으며, 미래 직업 설계에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기관 방문을 계기로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군청과 군의회가 지역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체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아이들의 진로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줄 것을 약속했으며 더불어 건강하고 애향심 높은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