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문학세상, 제2회 생활문학 독서 감상문 쓰기 공모

사회부 | 기사입력 2009/02/09 [09:32]

한국문학세상, 제2회 생활문학 독서 감상문 쓰기 공모

사회부 | 입력 : 2009/02/09 [09:32]

사단법인 한국문학세상(이사장 선정애)은 우리 사회에 생활 문학의 확산을 위해 전 국민 개인저서 갖기 운동을 추진하여 총 75종을 출간한 것을 기념하고, 그동안 출간된 도서 중 양서만을 골라 '초등/중고등/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제2회 생활문학 독서 감상문 경진대회'를 2009.3.1∼3.31까지 1달간 인터넷(www.klw.or.kr )으로 공모 한다고 밝혔다.

응모방법은 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 창에 원고지 5장∼15장 이내로 입력하면 된다. 원고지 분량은 시스템이 자동으로 제어해 준다. 심사는 발명특허를 받은 '온라인 백일장 시스템'으로 심사하여 응모자 전원에게 개인별 점수를, 입상자에게는 심사평까지 제공한다.

지정도서는 수필(차가운 곳에도 꽃은 핀다-김영일 저), 시(은하수 하늘에 별이 있다-정문택), 동화(깨비의 신비로운 약-양봉선 저), 소설(무탈이 할매-임채림 저), 창작집(쉽게 배우는 수필창작법2-김영일 저) 이상 5종이다.

응모 시 주의할 사항은 인터넷 뉴스 등을 그대로 인용한 경우에는 실격처리 되므로 반드시 책에 있는 내용을 요약하여 써야 한다. 참가 서식이나 공문서는 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 '정보센터'에서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된다.

시상은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단체상 등으로 구분하여 시상한다. 특전으로는 은상이상 입상자는 한국문학세상 입상정회원으로 대우하며 문학 지도를 실시하여 재능에 따라 등단의 기회를 부여한다.

입상자의 소속 단체(학교, 직장)에는 "인터넷 백일장 시스템"을 1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과 개인저서 출간 시 우선권을 부여한다.

심사결과는 2009.4.26. 홈페이지 및 인터넷 뉴스에 발표하며. 입상 작품은 종합문예지 '계간한국문학세상' 여름호(6월)에 발표한다. 시상식은 6.27(토), 15:00 개최할 예정이며 장소는 추후 발표한다.

이번 행사에서 최다 판매된 도서의 저자에게는 '제2회 대한민국 베스트 작가상'을 수여하게 된다. 더 자세한 것은 고객센터(www.klw.or.kr, 02-6402-2754)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