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신비한 마야의 달력, 마야조상은 누구인가?

우주의 현상을 정확히 읽어낸 마야인.2012년에 인류가 어떻게 되는가?

성훈 칼럼니스트 | 기사입력 2009/01/01 [19:07]

신비한 마야의 달력, 마야조상은 누구인가?

우주의 현상을 정확히 읽어낸 마야인.2012년에 인류가 어떻게 되는가?

성훈 칼럼니스트 | 입력 : 2009/01/01 [19:07]
역사는 과학이다

섬서성 서안동남쪽의 피라미드나
티벳고원의 피라미드
그리고 오키나와 해저의 피라미드...

이들은 이구동성으로 1만년 前 고대인의 유적이라 주장들 한다.

이집트 피라미드
보스니아 피라미드
멕시코 마야문명
아메리카 인디언 피라미드

이러한 것들은 이상하게도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필자만의 생각인가 ?

중국은 피라미드 존재를 은폐하고 있고(왜 그럴까?), 이집트 피라미드는 "고왕국의 피라미드 건설자들은 아시아에서 온 비흑인 침략자"라는 주장이 등장하고 있으며 → 왕족은 편두가 많다/ ‘편두’는 동이족의 가장 큰 특징 (쌍각지/변발과 함께).

마야 피라미드는 현지인들이 “피라미드는 서쪽에서 온 엉덩이에 푸른 반점 있는 사람들이 건설한것이다” 라고 증언(히스토리 채널 방영)하고 있으니 이를 무엇으로 설명해야 한다는 것인가 ?

이 땅의 역사학자들은 기원전 10~ 7세기에는 원시인이 돌도끼 들고 짐승잡아먹는 시대였는데, 무슨 단군조선의 역사가 있었느냐며 역사를 부인하고 있는 중이다.

과학으로 따지면 저들은 미개인 수준에 가까운 것 아닌가 ?

한반도 남부 해안에서 피라미드형 구조물이 발굴되어 비밀리에 탐사중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오끼나와 해저 유물, 제주도 고인돌, 전남 고인돌 규모를 볼 때 가능성 있는 것 아닌가 생각중이다.

이렇게 구구절절 길게 설명하는 이유는 바로 아래 “마야력"에 관한 글 때문이다

고도로 발달한 과학적 사고를 가졌던 마야인들은 그들만의 달력을 가졌는데 멕시코 트레스 사포데스 비석에 점과 선으로 만든 역법에 의하면 ‘마야력’이 ‘기원전 3114년 8월 13일 시작 ~ 2012년 12월 23일 종료’로 기록되어 있다고 한다.

중요한 것은, 이것은 단순한 역사적 사실을 소개한 것 뿐이지, 시대적으로 “혹세무민” 등에 악용되어서는 곤란하다는 것이 필자의 우려이다. 절대 단순 참고자료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면서 아래자료를 인용한다. 

마야의 신비, 마야 달력
(#) 아래자료는 인터넷 기사를 일부 편집한 것입니다.
(출처) http://www.zhengjian.or.kr/new/bbs/char_j/char_print.php?bbs=future&seq_no=50930144258

마야인들은 현대 과학으로도 관측하기 힘든 태양계의 운행을 정확히 예견



▲ 현대 과학으로도 예측하기 힘든 태양계의 운행을 정확히 계산한 마야의 일력


마야는 고도로 발달한 과학과 문명을 가진 고대 국가로 거대한 돌로 만든 유적과 뛰어난 예술작품을 오늘날까지 전하고 있다. 그 문명에는 인류, 생명, 우주에 관한 많은 의문에 대한 해답이 있다.

허나 현대인은 아무도 그 문명의 기원을 알지 못한다. 그 문명의 유물 중에서 특히 마야 달력이 오늘날 우리에게 더욱 신비롭게 다가온다. 그 달력이 밝힌 정확한 우주현상과 예언 때문이다.

그 예언은 1992년~2012년 사이에 지구는 은하계 대주기(5125년)가 끝나며 그 후 ‘은하계에 동화’로 진입한다고 한다. 마야인들은 이 기간이 지구가 재생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라고 믿었다.

마야문명은 1840년 열대 밀림 속에 숨어있던 마야의 신전을 발견하면서부터 서서히 그 베일을 벗었다.

‘티칼’이라는 이 도시는 마야문명의 초기 중부지역의 중심도시로 과테말라의 유적지이다. 궁전, 구기장, 종교시설 등 발굴해낸 유적이 무려 3,000여 점이다.
여기서 발굴한 ‘마야 문자’를 해독함으로써 고대에 벌써 독창적인 마야 달력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아내었다.


기원 전·후에 이미 마야인은 수학의 부호 ‘0’과 20진법 계산방법을 알고 있었으며, 아울러 상형문자를 사용하였다.

그 중에서 현대인으로 하여금 해석하기 어렵게 하는 것은 그들이 사용한 숫자단위가 신기할 정도로 커서 마치 천문학 계산에서나 필요한 방대한 숫자체계를 이루고 있다는 것이다.

고고학자들은 마야인이 아주 풍부한 천문지식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한다.
마야인들이 천문지식에 조예가 깊다는 근거로 이런 수치들이 매우 정확함을 들고 있다.

‘드레스덴 사본’에는 일식, 월식 예보와 금성의 삭망(朔望) 주기를 비롯해 매우 정확한 천문계산법이 실려 있다.
그들이 지구가 태양을 에워싸고 공전하는 궤도를 계산한 것은 아주 정밀하다.
또한 지구의 운행과 월식의 주기, 그리고 다른 별의 운행과 그 상호간 궤도의 중첩 등을 기록해 놓았다.

마야인은 1년을 18개월로 나누었고 매 1달을 20일로 하였다.
연말에 또 5일을 가하여 금기일(禁忌日)로 하였다.
합계는 365일이다.


마야의 역법은 아주 복잡하여
260일을 주기로 하는 탁금력(卓金曆)이 있고,
6개월을 주기로 하는 태음력(太陰曆),
29일과 30일을 주기로 하는 태음월력(太陰月曆),
365일을 주기로 하는 태양력(太陽曆),


하나는 365일이고 또 하나는 태양주기로 260일을 계산한 달력 2개를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순환시킨 장기력(長期曆) 등 여러 다른 주기의 역법이 있다.

그들이 계산해 낸 금성의 일년은 584일로서, 현대장비로 관측한 583.092일과 비교할 때, 오차율은 매일 12초에 지나지 않고 한 달에 단지 6분 정도일 뿐이다.
우리는 현대 천문장비로 관측하여 일년이 365.2422일인 것을 알았지만 마야인은 이미 일년이 365.2420일임을 계산해 냈다.

미국 역사학자인 호세 아구레스(Jose Arguelles) 박사는 그의 저서 ‘마야인의 원동력, 기술 저편의 길’에서 마야의 달력에 관하여 상세하게 언급하였다.

마야의 달력 ‘쫄킨(Tzolkin)’은 "우리 태양계가 서기 3,113년부터 서기 2,012년까지 5,200년 대주기로 은하계를 운행하고 있다"고 한다.
대주기 동안에 지구는 태양계와 더불어 은하의 중심에서 나오는 은하광선을 가로질러 이동한다고 한다.

즉 지구가 이 은하광선을 횡단하는데 5,125년이 걸린다는 것.
마야인은 이 은하광선을 횡단한 후에 태양계는 근본적인 변화를 겪을 것이라고 믿고 있었으며 이 변화를 ‘은하계에 동화’라고 불렀다.

그들은 대주기를 13단계로 나누었고 각 단계를 다시 20개 연화시기로 세분하였으며, 매 단계의 연화에 대해 모두 아주 상세하게 기록하였다. 각 시기는 약 20년 간이다.

여기에서 1,992년에서 2,012년까지 20년간 지구는 대주기의 마지막 시기로 들어간다는 것이다. 
마야인은 이 기간을 ‘은하계에 동화’ 직전의 아주 중요한 기간으로 믿었으며 이 기간을 지구재생기간이라고 명명했다.

이 기간 중, 지구는 완전한 자기정화를 달성할 것이며 지구재생기간 이후에 지구는 은하광선 경계를 넘어서‘은하계에 동화’라는 새 국면에 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과연 이 마야 달력의 예측은 맞아들어갈 것인가?

현대과학으로도 참으로 관측하기 어려운 태양계의 운행을 마야 달력은 정확히 예견했다.

만약 그렇다면,  현대 과학기술이 아직 태양계를 넘어서지 못하는데 비해서, 마야인은 이미 은하계의 운행 원리를 말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 지구재생기간에 지구에선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2,012년에 인류가 어떻게 되는가?
현대과학에서는 전혀 해답을 얻을 수 없다.

비과학적이라고 무시해온 예언서들에 어쩌면 그 힌트가 있을 수도 있다.
대부분 예언서에서는 세기말적 증후군에 대해서 많이 언급하고 있으나
암시적으로 표현해서 해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의미가 다르다.

그들 중에서‘격암유록(정호 역)’이란 예언서에 유독 확실하게 이기간에 대하여 언급했다. 그러나 그 예언서가 과연 얼마나 정확한가에 대해서는 아무도 알 수 없다.

현대과학이 눈부시게 발전했음에도 아직도 이 광막한 우주를 이해하기에는 아주 미미한 수준이다.

마야 달력이 밝힌 우주현상의 정확한 예측을 통해 알 수 있듯이 마야인들이 추구했던 과학탐구 방법이 현대과학에 비해 월등한 면이 있다고 수긍하지 않을 수 없다.

인류가 현재보다 훨씬 더 고차원적이고 새로운 과학체계를 이룩하려면 어쩌면 고대 선인들이 남겨놓은 지혜에서 그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야 할지도 모른다.  (임소현 기자)

고대 마야인들은 금성의 움직임을 상세하게 기록했다.

지구궤도와 금성궤도의 상대적인 위치때문에 금성은 처음에는 보이지 않다가 새벽하늘에 모습을 드러내며, 다시 사라졌다가 저녁하늘에 모습을 드러낸 다음, 다시 사라지곤 한다.

금성이 하늘에서 이렇게 모든 변화를 거치는 데 걸리는 시간인 584일(지구와의 회합주기)은 마야의 복잡한 역법(歷法)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마야인들은 260일로 구성된 단력과 365일로 구성된 태양력,
그리고 금성의 회합주기를 한데 역어서 약 2920일,
즉 태양력으로 8년에 해당하는 기간으로 구성된 하나의 주기를 만들어 냈다.

이 주기가 한 번 지나고 나면 마야인들이 사용하던 모든 달력은 날짜가 대략 비슷하게 맞아 떨어졌다.

(#) 멕시코 치첸이차 피라밋 유적을 쌓은 이는 누굴까?
(출처) http://www.e-worldphoto.com/mex/mexico_main.htm










1 09/01/02 [02:39] 수정 삭제  
  천국이 지옥이 되고 지옥이 천국되는 주기라고나 할까
한송이 09/01/02 [12:14] 수정 삭제  
  현대과학으론 해답을 얻지 못하겠지만 마야인들이 추구하는 현대과학의 월등한 무언가에 수긍하지 않나 싶어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