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홍익인간 7만년-167] 단군조선(檀君朝鮮) 연대기 120

제40~42대 천왕(天王)의 역사

천산태백 역사전문위원 | 기사입력 2018/01/30 [06:21]

[홍익인간 7만년-167] 단군조선(檀君朝鮮) 연대기 120

제40~42대 천왕(天王)의 역사

천산태백 역사전문위원 | 입력 : 2018/01/30 [06:21]

 

[홍익 통일 역사=플러스코리아 천산태백] 서기전509년 임진년(壬辰年)에 진(晋)나라 사절이 왔다.

 

-조선(朝鮮) 제40대 달음(達音) 천왕(天王)의 역사 -

 

진(晋)나라는 연(燕)나라의 서쪽에 위치한 주나라의 제후국으로서 춘추시대인 서기전632년에 패자(覇者)가 되었으며, 서기전403년에는 한(韓), 위(魏), 조(趙)의 세나라로 나뉘어졌다.

 

[초(楚)나라 사절 입조]

 

서기전505년 병신년(丙申年)에 초(楚)나라 사절(使節)이 입조(入朝)하였다.

 

초(楚)나라는 전욱고양씨(서기전2514~서기전2436)의 아들이 봉해진 축융(祝融)이라 불리는 나라이며, 주(周)나라 성왕(서기전1115~서기전1079) 때 웅역(熊繹)이 안휘성(安徽省)의 단양(丹陽)에 봉해졌다.

 

주나라 춘추시대가 시작되던 평왕(平王 : 서기전770~서기전720) 시절에 초(楚)나라의 자작(子爵)이던 웅거(熊渠)가 서기전741년에 왕을 칭하여 주나라의 제후국으로서는 가장 먼저 주나라와 대등한 천자국(天子國)임을 선포하였다.

 

초나라 문왕(文王)이 서기전680년경에 산동지역에 있던 단군조선의 직할 제후국인 서국(徐國)을 침공하여 수도를 점령함으로써 서국을 서산(徐山)으로 옮기게 하여 축소시켰으며, 서기전530년에도 다시 서국을 정벌하였다.

 

초나라는 서기전479년에 진(陳)나라를 멸망시키고 서기전447년에는 채(蔡)나라를 멸망시켰으며, 서기전334년에는 월(越)나라를 멸망시켰고, 서기전259년에는 노(魯)나라를 멸망시겼으며, 서기전223년에 초왕(楚王) 부추(負芻) 때 진(秦)나라에 멸망당하였다.

 

[견융(犬戎)이 복종하다]

 

서기전504년 정유년(丁酉年)에 견융(犬戎)이 와서 복종하였다.

 

견융(犬戎)은 견융(畎戎)으로서 소위 구이(九夷) 중의 견이(畎夷)이며 한배달조선의 9족 중의 견족(畎族)이다. 융(戎)이란 병기(兵器)를 사용하는 족속이라는 데서 붙여진 명칭이다.

 

견족(畎族)은 서쪽의 삼위산(三危山)을 중심으로 황하중류의 서안(西安) 지역에 걸쳐 살던 황족(黃族)의 일파로서 대표적인 9족(族)에 속한다. 서안(西安)을 비롯한 그 서쪽의 사막지대는 한배달조선의 9족 중 백족(白族)인 백이(白夷) 즉 서이(西夷)가 살던 곳이다. 주(周)나라는 서이(西夷)를 주축으로 세워진 나라가 되는데, 그러나 주나라는 은나라를 멸하고 천하(天下)를 통일한 후 서이(西夷)를 서융(西戎)으로 야만족이라 하며 배척하였다.

 

서기전3897년경 배달나라 초기에는 반고(盤固)라는 자가 10간(干) 12지(支)의 신장(神將)을 인솔하여 삼위산을 근거로 가한(可汗)이 되어 배달나라의 천자국(天子國)이 되었으며, 단군조선의 구족(九族)에 속하며 후대 고구려(高句麗)와 대진국(大震國)의 동맹국으로서 형제국이라 불리는 돌궐(突厥 : 투르크, 터키)의 선대가 된다.

 

단군조선 말기에 이르러 천하(天下)의 천자국(天子국)들이 서서히 독립왕국으로 활동하면서 분리되어 나간 것이 되는데, 이 견족(畎族)인 견융(犬戎)도 이에 해당한다.

 

서기전504년에 견융(犬戎)이 와서 복종하였다는 것은 옛 질서대로 단군조선의 신하국으로서 예(禮)를 갖춘 것이 된다.

 

역사상 하은주(夏殷周)의 서쪽, 서북쪽, 북쪽, 동쪽, 남쪽에는 각각 소위 서융(西戎), 견융(犬戎), 북적(北狄) 또는 북융(北戎), 동이(東夷), 남만(南蠻)이 있었는데, 서융은  서이(西夷)이자 백이(白夷)인 백족(白族)이며, 견융은 견이(畎夷)이자 견족(畎族)인 황족(黃族)이고, 북적은 북이(北夷)이자 황이(黃夷)인 황족(黃族)이며, 동이는 단군조선 삼한관경 내 양족(陽族)과 우족(于族)과 방족(方族)을 포함하는 황족(黃族)과 회대(淮岱)지역의 남족(藍族)으로 이루어지며, 남만은 적이(赤夷)이자 적족(赤族)이 되는데, 이들 백족, 견족, 양족, 우족, 방족, 남족, 적족은 종주(宗主)인 황족(黃族)과 흑룡강 유역에 정착한 현족(玄族)과 더불어 모두 단군조선의 9족에 해당하는 것이다.

 

[태자 음차(音次) 즉위]

 

서기전492년 기유년(己酉年)에 달음(達音) 천왕께서 붕하시고 태자 음차(音次)가 즉위하였다.

 

 

-조선(朝鮮) 제41대 음차(音次) 천왕(天王)의 역사 -

 

[연(燕)나라 사절 입조]

 

서기전490년 신해년(辛亥年)에 연(燕)나라 사절(使節)이 입조(入朝)하였다.

 

이때까지만 하여도 단군조선과 연나라는 평화를 유지한 것이 된다.

 

[태자 을우지(乙于支) 즉위]

 

서기전472년 기사년(己巳年)에 음차(音次) 천왕께서 붕하시고 태자 을우지(乙于支)가 즉위하였다.

 

 

-조선(朝鮮) 제42대 을우지(乙于支) 천왕(天王)의 역사 -

 

[정나라 사절이 오다]

 

서기전471년 경오년(庚午年)에 정(鄭)나라 사절이 왔다.

 

정(鄭)나라는 하남성(河南省) 낙양(洛陽)의 동쪽에 있던 나라로서, 서기전800년경 주(周)나라 제11대 선왕(宣王 : 서기전828~서기전782) 때 선왕의 아우인 환공(桓公)이 봉해진 곳이다.

 

정(鄭)나라는 주(周)나라 제34대 위열왕(威烈王) 때인 서기전375년에 한(韓)나라 애후(哀侯)에게 망하고 정(鄭)이라는 땅은 한(韓)나라의 수도가 되었다.

 

[태자 물리(勿理) 즉위]

 

서기전462년 기묘년(己卯年)에 을우지(乙于支) 천왕께서 붕하시고 태자 물리(勿理)가 즉위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