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새마을회 효도잔치 열어, ‘각 읍면 200여 어르신 참석’

보도부 | 기사입력 2017/11/27 [11:24]

가평군새마을회 효도잔치 열어, ‘각 읍면 200여 어르신 참석’

보도부 | 입력 : 2017/11/27 [11:24]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어른을 공경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실천하기 위해 27일 밸리웨딩홀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새마을 남녀지도자,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효도잔치를 개최했다.

군 새마을회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6개 읍면에서 초청된 200여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초대가수 공연과 큰절 드리기, 다함께 부르는 어버이은혜 합창으로 진행됐으며, 새마을회에서 마련한 잔치음식을 함께 나누는 등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날 각 읍면 최고령자인 설악면 조언년(여. 101세), 가평읍 조갑순(여. 95세), 북면 길용수(여. 89세), 상면 김현석(여. 91세), 조종 황금희(여. 94세), 청평 안원숙(여. 95세) 옹 등 6명이 장수상을 받았다.

행사에서 김 군수는“농촌의 고령화와 함께 경제적 능력이 없는 노인분들이 늘어나고 있으나 갈수록 경로사상이 사라져 가고 있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며 “오늘 이 자리가 효의 의미를 바로 새기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이 더욱 굳건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마을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내 어른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한 관심이 증가해 도움의 손길이 많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