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일본뇌염 예방 활동’ 강화 나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9/01 [15:47]

‘일본뇌염 예방 활동’ 강화 나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9/01 [15:4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고흥군은 올해 첫 일본뇌염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생후 12개월에서 12세 아동에 대한 예방접종 홍보와 방역활동을 강화에 나섰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일본뇌염은 일본뇌염바이러스에 감염된 매개모기(작은빨간집모기)에 물렸을 경우 감염되며, 고열, 두통, 복통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고 전했다. 

또한, 감염자의 95%는 무증상이지만, 극히 드물게 신경계 증상을 일으키는 경우 언어장애와 판단능력저하, 사지운동저하 등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군 보건소는 일본뇌염 매개모기 차단을 위해 하수구 등 모기 서식지와 다중이용시설의 취약지 방역활동 강화하고 있다. 

 

또한, 만12세 이하 어린이는 표준접종 일정에 맞춰 보건소, 보건지소,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을 받도록 집중 홍보하고 있으며, 논, 돼지 축사 인근 지역 거주자와 일본 뇌염 유행 국가로 여행 계획이 있는 사람 중 과거 일본 뇌염 예방접종 경험이 없는 성인에 대해서도 예방접종을 권장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일본뇌염 예방을 위해 가정 내 방충망 또는 모기장을 사용하여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특히 야간에 모기가 많은 지역의 야외 활동을 가능한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