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익산 순풍순풍 한방(韓方)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6/09/01 [19:26]

익산 순풍순풍 한방(韓方)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6/09/01 [19:26]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 이미란기자] 익산시 보건소는 제2기 임산부·영유아 한의약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9월2일부터 11월25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금요일 (오후 2시~4시)에 운영한다.

▲     © 이미란 기자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임산부·영유아 한의약 건강교실은 전통한의약을 활용한 체계적인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임신과 순조로운 출산을 돕기 위하여 전문적인 한의사와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기공체조, 산전· 산후 건강관리, 육아관리, 아기용품 만들기 등을 통해 임신과 출산 후 건강관리 지식을 제공하고,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북돋아 준다.

    

황호진 보건소장은 “건강한 임신과 행복한 출산환경을 조성해 저출산 시대에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임산부·영유아 한의약 건강교실 프로그램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보건소 한방사업계 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건소는 상반기에 임산부·영유아 한의약 건강교실을 운영한 결과 참가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임신건강관리 지식은 물론 전통육아 인식도, 우울, 육아 자신감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