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주민 참여를 통한 마을 발전 비전 수립’ 사업 마무리

- 10개 마을, 체계적인 비전 수립 완료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20:25]

정읍시 ‘주민 참여를 통한 마을 발전 비전 수립’ 사업 마무리

- 10개 마을, 체계적인 비전 수립 완료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12 [20:25]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는 시민창안대회 뿌리단계 선정10개 마을을 대상으로 지난 311일부터 44일까지 마을 비전 수립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마을 비전 수립 사업은 체계적인 마을 발전을 위해 주민들이 마을의 특성과 자원을 파악하고, 마을의 현안 문제와 해결 방안을 찾아 발전 계획을 수립하는 주민 참여형 워크숍이다. 이번 사업에는 주민 150여명이 참여했다.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하여 진행된 워크숍은 3시간씩 총 2회에 걸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며 마을 발전 방향을 설정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주민들은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하고 다른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는 과정에서 서로의 관점을 이해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마을이 보유하고 있는 유·무형 자원을 찾고, 실현 가능한 사업이 발굴되도록 주민들의 마을만들기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마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마을 비전 수립으로 마을과 주민이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지속 가능한 살기 좋은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