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명 "칼틀막, 입틀막 이어 '파틀막'…국힘 두고 "악어의 눈물, 가짜 쇼에 속으면 안 돼"

장서연 | 기사입력 2024/04/06 [14:36]

이재명 "칼틀막, 입틀막 이어 '파틀막'…국힘 두고 "악어의 눈물, 가짜 쇼에 속으면 안 돼"

장서연 | 입력 : 2024/04/06 [14:36]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6일 경기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사거리에서 지원 유세를 하던 중 대파 헬멧을 들어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윤석열 정부가) 칼틀막, 입틀막도 부족해 이제는 파틀막까지 한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총선 사전투표 둘째 날인 이날 서울 성동구에서 박성준 중·성동을 후보 지지유세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왜 대파를 갖고 투표소에 가면 안 되는지, 대파 갖고 테러라도 한다는 것인가"라면서 "왜 이렇게 국민의 자유와 인권을 억압하나. 경제 발전은 투명하고, 합리적이고, 예측할 수 있는 사회에서 가능하다. 독재국가에 투자하는 것 봤나"라고 비판했다.

 

황상무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의 '언론인 회칼 테러' 발언,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카이스트 학위 수여식에서 졸업생이 입을 막힌 채 강제로 퇴장당한 사건에 이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투표소에 대파 반입을 제한한 것을 비판한 것이다.

   

앞서 지난 5일 중앙선관위는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에 항의하는 의미가 담긴 정치 행위를 할 경우 다른 선거인에게 심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고, 비밀투표 원칙이 깨질 수 있는 만큼 공직선거법에 따라 투표소 내 대파 반입을 제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는 "정부가 수십조원의 세금을 깎아줬다는데, 단 한 분이라도 세금 감면 혜택을 보신 분 있나"라면서 "우리가 맡긴 권력과 세금으로 그들이 자신의 배 속을 채워서 그렇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제 책임을 묻고 멈춰 세워야 된다"며 "정권의 역주행과 퇴보를 멈출 수 있는 존재는 민주당도, 이재명도 아니고 바로 국민뿐"이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여러분이 주권자로서, 주인이 맡긴 권력과 예산을 주인을 억압하고 고통스럽게 만드는 데 쓰는 그들에게 강력한 경고장을 보내야 한다"며 "국정에 실패한 그들이, 경고받아 마땅한 그들이 드디어 눈물을 흘리고 '엎드려 절하기' 쇼를 시작했다. 그들의 눈물에 속아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눈물에는 약자의 아픈 눈물이 있고, 악어의 눈물처럼 강자가 약자를 속이려고 하는 눈물이 있다"면서 "악어의 눈물과 가짜 쇼에 절대로 속아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대표는 '대파 반입'과 관련한 중앙선관위의 이런 방침에 대해 지난 5일에도 "대파가 (투표소에) 못 들어가면 디올백도 못 들어가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총선을 앞두고 '정권심판론'을 강조한 이 대표는 이번 주말 수도권에서 집중적으로 유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