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보건소, 손 씻기 교육용 뷰 박스 대여 사업 실시

- 올바른 손씻기, 감염병 50~70% 예방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3/05 [23:41]

정읍시보건소, 손 씻기 교육용 뷰 박스 대여 사업 실시

- 올바른 손씻기, 감염병 50~70% 예방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3/05 [23:41]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 보건소는 신학기가 시작됨에 따라 지역 내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용 뷰 박스 대여 사업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개인위생 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 단체 생활로 인한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여기간은 일주일이며 대여를 원하는 기관은 건강증진과 감염병관리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뷰 박스는 전용 크림을 손에 바르고 뷰 박스의 검사 스크린에 손을 넣으면 전용 크림이 하얗게 보이는 기구다.

 

전용 크림을 먼지 또는 세균이라고 가정했을 때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서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어 올바른 손 씻기 실천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수칙이라며 오염된 음식물을 매개로 발생하는 수인성 질환은 손 씻기만 잘해도 감염병의 50~70%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