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충북기업공동관 운영

임영원 기자 | 기사입력 2023/11/08 [16:14]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충북기업공동관 운영

임영원 기자 | 입력 : 2023/11/08 [16:14]

 

 

충청북도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 참가해 충북 승강기기업의 판로확대를 지원한다.

 

도는 충북기업 공동관을 운영하여 참가를 지원한 동양에레베이터, 삼진엘리베이터, 정일산업, 진성로프 등 도내 승강기 기업을 홍보한다.

 

전시기간 동안, 도는 차세대 승강기산업 클러스터의 중심이 될 충주산업단지 등 승강기기업 지원책을 홍보하고, 승강기 창의융합전공으로 스마트승강기전공을 운영하는 등 승강기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는 중인 충주 한국교통대학교의 인력양성․연구개발 성과를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작업 보조용 가상현실(VR) 체험, 현대엘리베이터 부스와 연계한 스탬프 투어 등 다채로운 전시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충북도 김진형 과학인재국장은 “앞으로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 꾸준히 참가하여, 차세대 승강기 핵심거점이 될 충북을 홍보하고, 충북이 승강기 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는 2020년 본사를 충주로 이전한 현대엘리베이터를 중심으로, 미래 승강기 산업 클러스터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내 기업의 판로확대 및 매출증진을 위해 인증획득, 기술개발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국내 승강기 분야 산학연관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이는 승강기 리더스포럼을 개최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