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호서대, ‘디지털 배움터와 제론테크 체험존’ 운영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11/02 [01:20]

호서대, ‘디지털 배움터와 제론테크 체험존’ 운영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3/11/02 [01:20]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가 AI시대에 정보소외계층의 디지털 접근성 향상을 위해 국민 누구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서비스를 집 근처에서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배움터와 제론테크 체험존’을 천안캠퍼스에 개소했다. 

 

호서대 디지털 배움터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충청남도, ㈜유소년연구소와 함께 다양한 디지털 정규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하여 정보소외 계층의 디지털 디바이드 감소를 꾀하고 있다. 

 

디지털 배움터를 통해 △지역 주민에 특화된 디지털 교육의 제공 △정보소외 계층인 어르신, 저소득층 아동, 다문화 가족 등의 디지털 접근성 향상  △디지털체험존과 제론테크 체험존을 통한 다양한 디지털 기기 접근성 제고  △정보 약자의 디지털 교육을 통한 사회 진출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호서대 배움터에서는 디지털 체험존과 더불어 제론테크 체험존을 함께 설치, 운영하여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선보이고 있다. 제론테크(Gerontech)란 노인(Gerontolog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시니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최신기술이나 기기를 의미한다.  

 

제론테크연구센터장 사회복지학부 이선형 교수는 “방문하는 시민들 누구에게나 키오스크, 테블릿 PC, 드론, 3D 펜 등의 기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제론테크 체험존에서는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VR, AI 인형인 효돌, AI 로봇 등 평소에 체험하기 어려운 고가의 디지털 장비들을 가깝게 경험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종원 부총장은 “교내 디지털 배움터와 디지털 체험존, 제론테크 체험존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론테크연구센터를 통해 다양한 정보화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사진: 호서대 제공  © 플러스코리아타임즈 박상진 기자


[호서대학교 보도자료를 교육정보 제공 차원에서 기사화 하였습니다]

국회, 경기도, 충남을 취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