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해경 연료고갈로 표류중인 모터보트 구조해

수상레저 활동 전 반드시 연료, 배터리 점검 필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0/04 [17:11]

포항해경 연료고갈로 표류중인 모터보트 구조해

수상레저 활동 전 반드시 연료, 배터리 점검 필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10/04 [17:1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포항해양경찰서(서장 성대훈)는10월 4일 새벽 1시 35분쯤 포항시 남구 장기면 양포항 남동방 900m(약 0.5해리) 떨어진 해상에서모터보트 A호(2톤급, 승선원 5명)가 연료고갈로 표류 중이라는 신고를 접수했다.

 

B씨(40대, 남, 모터보트 운항자)는 레저활동(낚시) 차 양포항에서 출항해 이동 중모터보트 시동이 멈춰 장비를 점검해보니 연료가 부족한 것을 확인하고 신고했다고 말했다.

 

포항해경은 구조세력을 현장으로 출동시켜 확인한 결과 승선원 5명 모두 구명조끼를 착용한 상태였다.

다행히 연료부족 외에는 다른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에 구룡포파출소 연안구조정은 야간인 점을 고려해 A호가 양포항으로 복귀하는데 필요한최소한의 연료를 전달했다.

 

A호는 선박 전반의 안전점검 후 재출항 하기 위해 양포항으로 안전하게 입항했다.

 

이렇게 해상에서 해양경찰로부터 연료를 받은 경우에는 운항자가 입항 후파출소를 방문해 수급 받은 양만큼 되돌려주게 된다.

 

포항해경 관계자는“야간에 해상사고가 발생하면 위치를 특정하기 어렵고 기상이 나빠질 때는 전복 등 위험한 사고를 초래할 수 있다”며“수상레저 활동 전 반드시 연료량, 배터리 등 장비점검을 철저히 해달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