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기현 국힘당대표,단식 15일차 돼서야 중단 요청..민주당, "립서비스"

장서연 | 기사입력 2023/09/15 [21:50]

김기현 국힘당대표,단식 15일차 돼서야 중단 요청..민주당, "립서비스"

장서연 | 입력 : 2023/09/15 [21:50]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여권에서는 처음으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 중단을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그러나 이 대표는 급격한 건강 악화에도 단식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굽히지 않고 있다.

국민의힘은 그간 이 대표의 단식에 무관심 기조를 유지해왔지만 이 대표의 단식이 장기전 국면으로 접어들자 ‘카운터파트’로서 목소리를 낸 것으로 보인다. 김 대표는 “거대 야당의 대표가 정부의 국정운영을 점검하고 내년 나라 살림을 챙겨야 하는 정기국회에서 단식을 계속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거듭 단식 중단을 요청했다.

민주당에서는 김 대표가 진정성을 갖고 단식 현장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또, 김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단식 중단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다.

민주당 지도부 관계자는 "김 대표가 방문한다면 단식 중단에 명분이 실릴 수 있지 않겠느냐"며 "김 대표가 대통령 메시지까지 들고 온다면 아름다운 그림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