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태안해경, 레저보트 안전사고 관리에 총력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6/28 [16:54]

태안해경, 레저보트 안전사고 관리에 총력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6/28 [16:5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태안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는 지난 주말 사건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고 밝혔다.

6월 24일 09:53경 충남 태안군 가의도 남방 인근 해상에서 레저보트 전복되어 레저보트 승선원 1명이 해상에 표류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상에 표류 중이던 승선원은 다른 레저보트에서 발견, 구조하였고 태안해경은 저체온증을 호소하는 해상표류자를 신속하게 신진항으로 입항, 119에 인계하였다. 이후 전복된 레저보트가 다른 선박의 항행에 방해가 될 수 있어 전복된 레저보트를 수색, 발견하여 육상으로 이동조치 하였다.

 

같은 날 11:21경 태안군 고파도 인근 해상에서 레저보트의 엔진이 분리되어 침수 중이라는 신고를 받은 태안해경은 평택해경, 민간해양구조대, 인근에서 조업 중이던 어선에 도움을 요청하고 구조세력을 급파하였다. 13:25경 민간해양구조대와 인근 어선에서 승선원 4명을 모두 구조하였고 태안해경은 침수 선박이 인근 항구에 예인되어 입항할 때까지 안전관리를 실시하였다.

 

같은 날 17:01경 두여해수욕장 인근 갯바위에 고립자 2명이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은 태안해경은 마검포파출소, 해양경찰구조대, 경비함정을 급파하여 17:47경 갯바위에 고립된 낚시객 2명을 안전하게 구조하여 육상으로 이송하였다.

 

25일 08:11경 태안군 모항 인근 해상에서 운항저해 레저보트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은 태안해경은 구조세력을 출동시켜 레저보트에 탑승하고 있던 승선원 1명을 구조하여 안전하게 육상으로 이동조치하였다.
25일 13:19경 서산시 대산읍 벌천해수욕장 인근에서 익수자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은 태안해경은 구조세력을 출동시켰다. 이후 13:24경 대한적십자사 대산인명구조대에 의해 구조되어 119에 인계되었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최근 3년간 관내 수상레저사고의 90%가 장비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인한 기관고장, 표류사고로 확인됐다.”며 “단순 표류사고라도 충돌·좌초 등 2차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수상레저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활동자 중심의 주도적인 안전문화가 더욱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