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부해경청, 가천대 길병원과 응급구조 업무 협력 강화

인천, 경기 해안 및 도서 지역 응급구조체계 개선 위한 협력 강화하기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4/12 [18:37]

중부해경청, 가천대 길병원과 응급구조 업무 협력 강화

인천, 경기 해안 및 도서 지역 응급구조체계 개선 위한 협력 강화하기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4/12 [18:3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중부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은 인천권역응급의료센터인 가천대 길병원과 인천 경기 해안 및도서 지역 응급환자 대응 체계 개선을 위한 업무 협력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전국 최초로 해양경찰 소속 구급대원을 가천대 길병원 응급실에 파견하여의료 실무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가천대 길병원 응급실에서 진행하는 실전형 실습 교육으로서,전문 의료진 지도에 따라 다양한 상황의 응급환자 처치를 통해 해양경찰 구급대원의 역량 강화와골든타임 확보 등 해상 응급구조 서비스 개선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 기관은 외상외과 전문의료진 위탁 교육, 해양원격응급의료시스템 운용 교육 등 업무 협력을 통한

각종 구급 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해상에서 가장 먼저 응급환자에 대응하는 최일선 해양경찰 현장 세력의구급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과 가천대 길병원은 양 기관 간의 업무 이해도 제고와 협력 발전을 위한정기 소통협의회 등 소통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대규모 해양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다수 사상자를 신속하게 이송할 수 있는응급이송 헬기장 추가 확보, 주기적인 헬기장 점검, 항공이송도 제작, 유관기관(병원, 소방) 응급 이송정보 공유 등 항공 이송 체계 확립을 통한 닥터 헬기 활용도 강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또한 대규모 해양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응급환자 중증도 분류,

해상 환자 이송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다수사상자대응시스템 도입을 통한 사고 대응 태세 확립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4월 11일 오후 2시 해양 응급환자 구급 체계 발전에 적극적인 협력을 한가천대 길병원 인천권역응급의료센터에 감사장을 전달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김태환 구조안전과장은 “인천, 경기, 충남권 권역응급의료센터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해양 응급의료 체계를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설명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