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부해경청, 인명구조장비 공중 정밀 투하 훈련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3/28 [21:43]

중부해경청, 인명구조장비 공중 정밀 투하 훈련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3/28 [21:4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중부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은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동안 인천광역시 옹진군 대령도 서쪽 해상에서 해양 조난 사고에 대비한 항공기 탑재 인명구조장비(구명뗏목)* 정밀 투하 훈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중 정밀 투하 훈련은 육지와 거리가 멀리 떨어진 해상에서 많은 사람이 바다에 빠진 상황을 가상하여 해양경찰 항공기가 신속하게 인명구조장비를 사고 현장에 투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진행됐다.
 
훈련에는 터보프롭** 엔진을 장착한 고정익*** 항공기(CN-235) 1대와 평택해양경찰서 소속 3백톤급 중형 함정 1척이 동원됐다.
 
훈련은 선박 침몰로 다수의 인명이 해상에 표류하고 있는 상황을 설정했으며 △경비함정의 가상 표류자 위치 파악 및 전파 △사고 현장에 해상 위치 표시탄 투하 및 조난 위치 표시 △모의 인명구조장비(구명뗏목) 정밀 투하 및 낙하 위치 확인 △경비함정 고속단정의 익수자 구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중부지방해양경찰청 항공단 소속 고정익 항공기가 해수면 위 사고 발생 근접 해상까지 내려가 인명구조장비(구명뗏목)를 정밀 투하하는데 성공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관계자는 “평소 약 900미터 상공에서 해상 감시 임무를 수행하는 해양경찰 고정익 항공기가 바다 위 약 100미터까지 내려가 구명장비를 투하하는 고난이도 비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며 “앞으로도 해양경찰 항공기와 경비함정의 인명구조 팀워크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