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경찰청, 부산시교육청 채용비리 공무원 등 5명 검찰송치

정해성 | 기사입력 2022/10/27 [11:14]

부산경찰청, 부산시교육청 채용비리 공무원 등 5명 검찰송치

정해성 | 입력 : 2022/10/27 [11:14]

부산경찰청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부산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채용비리 관련 피의자 5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27일 부산경찰청 반부패o경제범죄수사대는 공무상 비밀누설 및 청탁 금지법 위반 혐의로 면접위원 시교육청 소속 A (사무관)를 구속하고, 관련자 4명 등 총 5명을 검찰 송치하였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면접위원 시교육청 소속 A (사무관)는 지난해 부산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관련 면접시험 문제를 미리 알려달라는 청탁을 받고 문제를 유출하여 공무상 비밀누설 및 청탁 금지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A 사무관과 공모 특정 응시생에게 면접점수 우수 등급을 몰아준 또 다른 면접위원인 시청 소속 공무원 B 씨와 우정청 소속 공무원 C 씨를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와 지방공무원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였다.

 

경찰은 이들에 대한 수사과정에서 피의자 A 사무관에게 문제 유출 등 청탁을 한 정황이 포착된 전 교육지원 청장 출신의 시교육청 소속 공무원 D 씨와 문제 유출에 관여한 예전 D 씨의 부하직원 E 씨를 추가로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와 지방공무원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부산경찰청 반부패o경제범죄수사대는 약 12개월에 걸쳐 총 13건의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이들의 사무실 지택 등을 압수수색하는 한편 상호 간 통화 내역 등 통신 자료를 분석 공모관계를 밝혀내기 위해 노력했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원본 기사 보기:내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