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북교육청, 2학기 학교 연계 온·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

7월 4일 ∼ 17일까지 수강 신청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07:05]

전북교육청, 2학기 학교 연계 온·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

7월 4일 ∼ 17일까지 수강 신청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7/01 [07:05]

 전라북도교육청은 학교 연계 온¡¤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공동교육과정이란, 학생 개인의 진로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 학생이 적거나 교사 수급 곤란 등으로 단위 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운 소인수·심화 과목 등을 거점학교에서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으로 개설하여 운영하는 교육과정이다.

 

일반고등학교의 교육력 제고의 필요성이 제기되며 2010년 시행되어 확대됐다.

 

30일, 도교육청은 2022학년도 2학기 학교 연계 오프라인-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수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수강신청 기간은 7월 4일부터 17일까지이며 전라북도 소재 일반고등학교 및 전북외국어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2022학년도 2학기에 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 29개교 72개교과,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20개교 38개 교과가 개설 예정이다.

 

공동교육과정 이수 결과는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도 기록되고 있어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통한 실험·실습, 토의·토론 등의 다양한 수업은 학생들의 진로·진학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거점학교별 온·오프라인 공동과정 개설 예정 교과목, 모집인원 및 수업 요일,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교육청 오순도순 공동교육과정 수강신청 플랫폼'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소수 학생의 진로 희망과 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실험과 실습 위주의 교과뿐 아니라 교양 교과(교육학, 철학 등)와 제2외국어 교과(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과목이 개설돼있다."면서 "앞으로 정규 수업 시간 내·외 공동교육과정 활성화를 통해 학생 과목 선택권을 보장¡¤확대하여,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대비해 가겠다"라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