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주군], 부패 ZERO!! 법을 알면 청렴이 보인다.

- 「이해충돌방지법」 및 「공공재정환수법」교육 -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1/11/09 [17:23]

[성주군], 부패 ZERO!! 법을 알면 청렴이 보인다.

- 「이해충돌방지법」 및 「공공재정환수법」교육 -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1/11/09 [17:23]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9일 군청 대강당에서 청렴관련 법령에 대한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대면 및 실시간 온라인 교육 방식으로 군청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오는 2022년 시행예정인 「이해충돌방지법」과 현재 시행 중인「공공재정환수법」에 대해 진행하였다.

 

최근 정부의 행정방향은 공수처 출범 뿐 아니라 부동산관련 유관부서확대, 공직자재산등록확대, 이해충돌방지법제정 등 공무원에게 소양과 식견, 업무능력은 물론, 그보다 더 높은 청렴도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성주군은 반부패․청렴 기조에 발맞춰 국가권익위원회의 청렴 전문강사를 모시고,직원들이 알아야 할 「이해충돌방지법」및「공공재정환수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무지에 기인한 불찰을 미연에 방지하고전문화된 행정마인드로 신뢰받는 군정업무를 추진하는데 만전을 기했다.

 

2018년 “공공기관 청렴도평가”에서 4등급이었던 성주군은 이병환 군수취임이후, 공무원의 청렴마인드를 무엇보다 강조한 결과 2020년 2등급을달성하는 등 외부 청렴도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청렴한 공직사회는 시대적 가치이며, 공직자의 최우선덕목이다.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발빠르게 적응하고 행정 전반에 청렴문화를정착시켜 군민이 신뢰하는 군정을 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