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정구, 부산시 ICT융합 연구과제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7/20 [10:06]

금정구, 부산시 ICT융합 연구과제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7/20 [10:06]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부산시에서 주관하는 「2020년 ICT융합 연구과제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2020년 ICT융합 연구과제 경진대회」는 부산시 방송통신담당 공무원들이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인 DNA(Data, Network(5G, WiFi), AI)와 IoT, 블록체인 등을 활용한 공공서비스를 발굴하고, 지역현안 문제해결 R&D 및 아이디어를 발표·공유함으로서 방송통신 담당 공무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급변하는 정보통신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서 금정구가 발표한‘다기능 스마트 전원제어기’는 원격으로 CCTV의 전원 제어 및 장애 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증가하는 공공기관 CCTV의 효율적 운영방안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금정구는 지난 6월 「2020년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부산시가 주관한 정보통신 관련 대회에서 또 한 번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정미영 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추어 다양한 분야에 ICT기술을 융합하여 구민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발굴·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