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목포경찰, 보이스피싱 현금 수거책 중국인 검거 구속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04 [16:03]

목포경찰, 보이스피싱 현금 수거책 중국인 검거 구속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04 [16:0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목포경찰서(서장 최인규)는 지난 529일 보이스피싱에 속은 피해자의 돈을 가로챈 혐의(사기)로 중국인 A(29,)를 검거 구속했다.

 

A씨는 지난 29일 오후 150분쯤 대출업체를 사칭한 보이스피싱 전화에속아 은행에서 현금1,000만원을 인출한 B()로부터 현금을 수거하여 총책이 지정한 금융계좌에 이체하려는 등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A씨는 중국 현지(심양)에 있는 조직원들에게 큰돈을 벌수 있다는 말을 듣고 관광 비자를 받아 한국을 방문 후 휴대전화 메신져를 통해 범행에 대한 지시를 받고 서울역, 광주 등지에서 범행을 시도하다가 미수에 그친 정황도 확인되었다.

 

목포경찰서 김성배 지능팀장은 지난 4. 21일 보이스피싱 인출책에게 현금 3,600만원을 2회에 걸쳐 총책에게 현금을 전달한 수거책 2명을 검거 구속한바 있다.”면서 전화로 금융기관을 사칭하여 신용등급을 올려 대출해주겠다. 입출금 거래실적을 만들어 대출해주겠다는 것은 100% 보이스피싱 사기임으로 절대 이에 응하지말 것을 당부하였다

 

경찰은 B씨를 상대로 공범 관련 수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