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6 세계부부의날 국회기념식 개최

- 올해의 시장 부부상(대상) 조충훈 순천시장 부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5/18 [09:58]

2016 세계부부의날 국회기념식 개최

- 올해의 시장 부부상(대상) 조충훈 순천시장 부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5/18 [09:5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2016 세계부부의 날 국회 기념식이 17일 오전 11시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기념식은 세계부부의날위원회(공동대표 주수일․박희철)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조충훈 순천시장) 공동으로 개최했다.

 

프로그램은 1부에서는 ‘올해의 국회의원 부부 상’, ‘올해의 부부문화 도시 상’, ‘올해의 시장군수구청장 부부 상’, ‘올해의 영호남 화합 상' 등의 시상식이 열리고, 2부에서는 메시지 선포, 부부게임, 부부사랑 고백 나눔의시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의 시장 부부 상(대상) 수상자로는 조충훈 순천시장 부부가 선정됐다.

 

시장 등 업무 수행으로 바쁜 남편을 대신해 가정을 꾸려가면서도 항상 자랑스러운 마음으로 대하고 이에 고마운 마음으로 존중하는 등 부부간 배려와 존경이 남달라 이번 부부의 날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리고 순천만정원을 국가정원으로 조성하여 전국의 수많은 부부․연인들이 찾는 명소로 만들었으며, 부부의날 유엔기념일 제정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올해의 군수 부부 상’ 수상자로는 효자 사위로 유명한 조윤길 인천옹진군수 부부가, ‘올해의 구청장 부부 상'은 가정이 화목한 동대문구를 지향하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부부가 각각 선정됐다.

 

또한 ‘올해의 부부 상(대상)’ 수상자로는 2014년도에 41쌍의 부부를 호텔로 초청, 사비를 들여 합동 금혼식을 열어주는 등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모범을 보여주는 이심 대한노인회장 부부가 선정됐다.

 

한편, 부부의날 운동은 95년 5월 21일 경남창원에서 권재도 목사 부부에 의해 시작되어 ‘둘이(2) 하나(1)’된다는 의미로 매년 5월 21일을 ‘세계부부의날’로 제정되어 국회에서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