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코웰성형외과 김성현 원장에게 듣는 '코' 성형시 주의점

얼굴전체 조화 이룬 ‘건강 위한 성형’ 이 더욱 중요

이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14/04/17 [17:58]

코웰성형외과 김성현 원장에게 듣는 '코' 성형시 주의점

얼굴전체 조화 이룬 ‘건강 위한 성형’ 이 더욱 중요

이수현 기자 | 입력 : 2014/04/17 [17:58]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 이수현 기자]=성형은 아름다워지고 싶은 인간의 욕구 중 한 가지를 충족시키는 하나의 의술이며, 종합예술이다. 그중 가장 많이 하는 코 성형시 꼭 알아야 할 주의점에 대한 조언과 충고를 코웰성형외과 김성현 원장을 만나 자세한 설명을 들어봤다. 

김성현 원장은“얼굴 중심에 위치한 코는 모양에 따라 인상을 좌우하기도 한다”면서 예쁘고 멋진 코를 갖기 위한 성형은 수술 후 모양보다 제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코웰성형의원 김성현 원장.    
“대부분 사람들이 성형수술을 예뻐지기 위해 하는 것으로만 여기지만 건강을 위한 성형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된다”며 코웰성형외과 김성현 원장은 코의 모양과 기능에 따라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 휜코와 매부리코의 교정은 기능적인 부분을 고려해야 모양도 바르게 유지돼

“휜코를 교정하면서  휘어진 콧대만을 교정하고 코끝이 교정되지 않으면 절대 코가 반듯하게 보이지 않는다. 콧속의 기둥인 비중격을 교정해야만 재발 없이 바른 코로 교정이 가능하다.
 
외부적인 모양뿐만 아니라 콧속의 휘어진 정도와 교정 여부가 결과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매부리코는 대개 튀어나온 부분을 없애는 것뿐만 아니라 콧대·코끝·코넓이 등이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도록 뼈와 연골을 재구성해야 한다. 코끝이 아래로 길게 빠져 있어 코가 마치 화살처럼 보이는 경우엔 코끝의 연골을 자르거나 코끝 연골을 위쪽으로 이동시켜 주는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부연했다.
 
코웰성형외과 김성현 원장은“코뼈를 다쳤거나 겉에서 봐도 휘어 보일 땐 대개 코안의 비중격(콧속 칸막이)도 같이 휘어져 있으므로 코뼈와 비중격을 같이 수술해 코의 기능적인 부분을 고려해야 모양도 바르게 유지되고 코막힘 등의 불편한 증상도 좋아진다”고 조언했다. 

◆얼굴과 조화 이뤄야 예쁜 코

“코 성형수술을 하고 나면 왠지 모르게 자신의 얼굴이 바뀐 것 같기도 하고 자기 자신이 봐도 내 얼굴이 아닌 것 같은 착각이 들게 될 때가 있다. 혹‘수술을 잘못 했나?’라는 후회감이 밀려드는 사람들도 있고, 주변에서는 본래의 얼굴만 못하다고 하는데도 오히려 자기 자신은 만족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얼굴의‘미’를 따졌을 때 얼굴 전체의 조화를 보고 이미지를 판단하는지, 하나하나 세세하게 따로 떼놓고 보는지에 따라 개개인마다‘미’의 기준이 달라지기 때문이다”고 했다. 

김 원장은 더불어“코성형은 전체적으로 밸런스를 잡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코 하나만 볼 것이 아니라 얼굴의 다른 요소를 잘 살펴야 한다”며“코는 예쁜데도 뭔가 부족하거나 부자연스러운것 같은 생각이 드는 사람들은 바로 이런 점을 놓쳐서다”고 부연했다.

예를 들어 콧대만 과하게 높이면 눈 사이의 거리가 너무 가까워 보일 수 있고, 코끝이 높아지면 입이 덜 튀어나와 보일 수 있다. 또 코가 적당히 들리면 밝고 젊은 인상을 주고, 코끝이 처지면 나이 들고 우울한 인상을 주게 된다.그러므로 자신의 이목구비에 맞춰서 수술을 시행해야 한다”고 했다. 

즉 눈과 눈 사이가 좁은 사람이 욕심을 부려 콧대만 높이면 상대적으로 눈 사이가 더 몰려 보이게 돼 조화가 맞지 않고, 얼굴이 넓은 사람이 너무 콧대를 얇게 올리게 되면 코가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얼굴이 더 넓어 보이는 듯 한 효과를 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코 성형시  반드시 수술법과 사용재료,꼼꼼히 살펴야

코웰형외과 김성현 원장은 코 성형의 성공여부는 “의료진의 시술능력’과 사용 재료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얼굴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 부위이니 만큼 수술 전, 반드시 수술법과 사용재료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성현 원장은“선천적·후천적으로 변형이 된 코에 무조건 실리콘을 삽입하면 코의 모양과 기능을 제대로 유지하기 힘들 수 있다”며“코의 상태에 따라 코 내부의 연골(비중격 연골), 귀 연골, 가슴 연골, 근막 등을 다양하게 이용해 원하는 코 모양을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성현 원장 프로필

- 의학박사

- 이비인후과 전문의

- 한국 미용성형포럼 학술이사

- 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 정회원

- 대한 이비인후과 학회 정회원

- 대한 미용외과 학회 정회원

- 대한 비과학회 정회원

- 한국 미용성형학회 정회원

- 대한 피부미용성형 연구회 정회원

- 현 코웰성형의원 원장

   [긴급알림: 손해보험사&생명보험사의 불법적인 행위나 개인 신용정보 이용 부당행위(인수유의자,보험사기) 등록. 다 알아서 해준다던 자동차 사고로 인한 억울한 손해, 장기 보험등 사연이 있으신 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이메일-qoren219@nate.com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한국 기자)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