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_청소년지도자학습동아리 '이음피움' 소개합니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9/03 [08:04]

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_청소년지도자학습동아리 '이음피움' 소개합니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9/03 [08:04]

 



오늘 소개할 청소년지도자 학습동아리는 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
이음피움입니다. 올해 4월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지원하는 청소년지도자 학습동아리에 선정되어 활동이 시작된 이음피움이다.

 

 

원당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지도자 6명으로 구성된 이음피움은 기관에 구비되어 있는 재봉틀을 활용하여 청소년활동에 적용까지 진행한다. 이 활동으로 직원간의 소통 및 친목의 기회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생각이다.

 

재봉틀을 다루기 위해 전문강사님의 강의를 받고 재봉틀의 구성, 사용방법들에 학습하였다. 상방기 동안에는 재봉틀을 어려움 없이 사용해보는 것이 목표! 그로 인해 6명의 청소년지도자들은 티매트, 에코백, 동전지갑등을 완성했다.

이 모든 활동은 근무시간에 진행되지만, 6명의 청소년지도자의 열정으로 기관내부에서도 지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시간에 대해 긍정적이다.

 

상반기의 재봉틀 교육의 실습 위주의 활동에서 이제 하반기에는 청소년들과 기관에서 발생하는 폐현수막 및 버려지는 페브릭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활동 및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청소년활동 사업 적용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 할 예정이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