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은혜에 보답한 의로운 소의 의미를 되새기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10/21 [08:52]

은혜에 보답한 의로운 소의 의미를 되새기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10/21 [08:5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상주시에서는 인정이 메마른 시대에 사랑의 숭고함과 경로사상을 일깨우고자 은혜에 보답한 의로운 소의 덕을 기리는 안내판을 새롭게 제작 설치하였다.

 

 기존 ‘의로운 소’ 안내판은 사벌면 묵상리에 왜소하게 설치되어 사람들 눈에 잘 식별되지 않고 노후화로 퇴색되어, 금번 새롭게 설치 함으로써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함과 아울러, 의로운 소의 행적을 통하여 자라나는 세대에 효 사랑의 의미를 되 새기고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의로운 소의 행적으로는 평소 자기를 지극히 보살펴 주던 이웃집 할머니가 돌아가시자 묘소와 빈소까지 찾아가 슬퍼하는 모습이 비록 말 못하는 동물이라도 우리에게 남겨준 아름다운 행적을 본 받아야 할 것이며, 현재 의로운소는 상주박물관옆 의우총에 안장 되어 관리되고 있다.

 

 김세호 축산진흥과장은 “ 2002년 '할머니 산소를 찾아간 의로운 소'란 제목의 동화책으로 출판되기도 한 이 아름다운 이야기는  말 못하는 짐승이 남겨준 따듯한 미담으로 우리에게 귀감이 있어 이 의로운 소가 오애토록 잊혀지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보존·관리토록 하겠다고 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