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정읍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19 [19:47]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정읍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19 [19:47]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는 19일 국민체육센터에서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고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장애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윤준병 국회의원, 시민 1000여명 등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시립국악단의 신명나는 사물놀이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기념식에서는 장애인도 존엄한 인간임을 확인하는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이 있었다.

 

이어 장애와 역경을 극복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장애극복상을 5명에게 수여했고, 장애인복지증진에 헌신한 유공자 7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2부 행사에는 장애인문화예술단체 희망을 노래하는 사람들의 공연(중창, 피아노연주, 난타, 마술 등)과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시는 전체인구의 10%가 장애인인 만큼 17개 복지시설· 7개 단체들이 장애인을 돌보며, 안정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시민 중심, 으뜸 정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괴산 빨간 맛 페스티벌′ 앞두고 ′여심(女心)′ 유혹하는 빨간 꽃 화려한 자태 뽐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