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수제천보존회, 오는 17일 신춘음악회 개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20:28]

정읍시 수제천보존회, 오는 17일 신춘음악회 개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11 [20:28]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 수제천보존회(이사장 장기철)는 오는 17일 오후 730분에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신춘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신춘음악회는 수제천보존회의 올해 첫 공연으로, 새 출발을 다짐하는 의미를 담아 수제천 연주단의 웅장한 연주를 통해 힘찬 선율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음악회에서는 경남 무형문화재 보유자 강동열의 가야금 병창 공연을 선보이며 신관용류 가야금산조를 통해 가야금의 진수를 맛보는 시간도 준비됐다.

 

시 관계자는 따뜻한 봄을 맞아 열리는 음악회가 시민들의 지치고 바쁜 일상에서 잠시 쉬어가는 쉼표가 되기를 바란다수제천이 정읍 전통의 소리문화로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제천은 백제 가요인 정읍사에 노래를 반주하던 음악이 단일 기악곡으로 발전되며 붙여진 이름으로 수명이 하늘처럼 영원하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궁중 의례와 연향에 사용됐다.

 

수제천보존회에서는 수제천 음악과 무고(무용) 복원 과정을 거쳐 완성된 작품을 정기연주회, 국제민족음악교류제 등 각종 공연을 통해 널리 알리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괴산 빨간 맛 페스티벌′ 앞두고 ′여심(女心)′ 유혹하는 빨간 꽃 화려한 자태 뽐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