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정찰위성, 서울·평택·오산 등 촬영...김정은 직접 사진 확인

??? | 기사입력 2023/11/25 [13:02]

북 정찰위성, 서울·평택·오산 등 촬영...김정은 직접 사진 확인

??? | 입력 : 2023/11/25 [13:02]

김정은 방문한 국가항공우주기술총국 평양종합관제소

북한이 군사정찰위성으로 한반도 주요 지역에 대해 사진을 촬영했고 이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지난 24일 국가항공우주기술총국 평양종합관제소를 찾아 정찰위성의 운용준비 상태를 점검하고 촬영된 항공우주사진들을 봤다고 25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이 "24일 오전 10시 15분부터 10시 27분 사이에 정찰위성이 조선반도를 통과하며 적측지역의 목포, 군산, 평택, 오산, 서울 등 중요 표적지역들과 우리나라의 여러 지역을 촬영한 사진 자료들을 구체적으로 파악했다"고 덧붙였다.

위성의 사진 촬영 및 사진의 지상 전송 작업은 궤도에 들어간 위성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검증할 수 있는 증거다.

사진을 촬영한 지역은 우리 주요 군 전력이 배치된 곳으로 △목포에는 남방 해역을 방어하는 해군 제3함대 △군산에는 한국 공군 및 주한 미 공군 기지 △평택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미 육군 기지인 캠프 험프리스 △오산에는 공군작전사령부 및 미군기지 등이 있다.

북한이 촬영 사진들을 공개하지는 않아 실제 역량을 파악할 수 없지만 국정원은 군사정찰위성의 성능을 두고 서브미터(가로세로 1m미만 물체 식별)급이 되지 않는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으로 갈까? 바다로 갈까? 보성군에 다 있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