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 4·3사건은 김일성 지시"태영호 발언 논란…유족회 "사과·사퇴해야"

장덕중 | 기사입력 2023/02/14 [07:35]

"제주 4·3사건은 김일성 지시"태영호 발언 논란…유족회 "사과·사퇴해야"

장덕중 | 입력 : 2023/02/14 [07:35]

"제주 4·3사건은 김일성 지시"태영호 발언 논란



13일 정치권에 따르면, 최고위원 후보로 나선 태영호 의원은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첫 합동연설회 참석을 위해 전날 제주를 방문, 당일 제주 4·3 사건 희생자 추모 공간인 ‘제주 4·3 평화공원’을 찾아 이같이 발언했다.

합동연설회에서도 갑자기 무릎을 꿇고 제주 4·3 사건의 장본인은 김일성이라면서 북한 공직에 몸담았던 사람으로서 대신 용서를 구한다고 했다.

4·3 관련 단체들과 야권 일각에서는 태 의원의 후보 사퇴와 징계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이어지는 모습이다.

태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4·3 사건은 명백히 김씨 일가에 의해 자행된 만행"이라며 "김씨 정권에 몸담다 귀순한 사람으로서 무한한 책임을 느끼며 희생자들에게 무릎을 꿇고 용서를 구한다"고 언급했다.

태 의원이 제기한 ‘북한 개입설’에 4?3 관련 단체들은 일제히 반발했다. 이날 제주 4.3희생자유족회와 제주4.3연구소, 제주4.3도민연대, 제주민예총,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 제주4.3평화재단은 태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규탄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태 의원의 행태는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통해 낡아빠진 색깔론으로 국민을 현혹하겠다는 것에 불과하며, 4.3을 폭동으로 폄훼해온 극우의 논리와 전혀 다를 바 없다"며 "이제라도 국민의힘 최고위원 후보에서 스스로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제주 지역구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도 태 의원에게 사과를 촉구했다.

송재호 민주당 의원은 성명을 내고 "윤 대통령은 지난해 4.3 희생자와 유가족들의 온전한 명예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며 "국민의힘은 또 다시 색깔론으로 국민들을 갈라치고 제주도민의 아픈 상처를 들쑤시는가. 태 의원은 즉각 사죄하라"고 주장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