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천미래교육센터’ 부천시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연구 본격화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6/24 [10:17]

‘부천미래교육센터’ 부천시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연구 본격화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2/06/24 [10:17]

 

▲ 지난 6월 8일 ‘부천시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 약 7개월간 연구를 진행한다     ©부천시

 

부천시는 부천미래교육센터에서 지난 6월 8일 ‘부천시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연구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이번 용역을 통해 약 7개월간 부천형 미래교육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구체적인 비전과 실행 계획을 연구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의 체계적인 운영과 관리 및 다양한 자문을 위해 민·관·학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심의위원회를 발족하고 연구 종료 시까지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문헌연구에 치중하기보다 교육 관련 전문가 및 지역교사 등을 인터뷰하는 FGI(Focus Group Interview)방식, 담당자 간담회, 세미나 개최 등 현장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부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연구의 실효성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러한 지역의 특성과 요구 분석을 기반한 연구 결과는 부천형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부천의 교육 정책 및 방향 제시, 부천미래교육센터의 지역 내 역할과 중장기적인 발전 전략 로드맵을 수립하는 데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연구를 진행하는 부천미래교육센터의 이은경센터장은 “이번 부천시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연구를 통해 부천 지역의 특성과 교육주체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행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장흥 물축제, ‘무더위 정조준’ 9일 간의 대장정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