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영록 지사, 국민의힘에 핵심사업 적극 지원 건의

김기현 원내대표 “전남 획기적 발전에 힘 보태겠다” 화답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1/04 [13:02]

김영록 지사, 국민의힘에 핵심사업 적극 지원 건의

김기현 원내대표 “전남 획기적 발전에 힘 보태겠다” 화답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11/04 [13:0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4일 국민의힘 지도부와 함께한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도정 핵심 현안과 주요 국고사업에 대한 적극적 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김도읍 정책위의장이종배 예결위원장전주혜 원내대변인정운천배준영 예결위원김화진 전남도당위원장을 비롯해 김영록 도지사와 도 실국장이 참석했다.

 

국민의힘과 전남도는 이날 협의회에서 입법 활동을 통한 정책 현안과 내년도 국고예산에 대한 전남도의 건의사항을 살피고 예산 확보방안을 논의했다.

 

김 지사는 주요 정책현안으로 전남에 국립의과대학 설립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조성 해상풍력 인·허가 통합기구 설립을 위한 특별법 제정 지방하천의 국가지원 확대 지방도 및 국가지원지방도 국비지원 확대 등 5건에 대한 전폭적 지원을 요청했다.

 

내년도 예산에 대해선 신안 비금암태 국도2호선 도로 건설 여수~남해 해저터널 건설 광양항 3-2단계 자동화 부두 건설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설립(증액국립심뇌혈관센터 설치(증액김치 원료공급단지 지원(증액국립해양수산박물관 건립 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기능 확대(증액AI 기반 첨단 신약개발 플랫폼 남해안 명품 테마섬 조성 등 핵심사업 10건의 필요성을 조목조목 설명했다.

 

김 지사는 그동안 지역 현안에 관심 갖고 지원해 준 김기현 원내대표와 지도부에 감사드린다며 전남의 미래를 열어줄 정책사업을 비롯해 동서화합과 지역균형 발전에 꼭 필요한 사업이 국회 심의과정에서 대거 반영되도록 당 차원에서 적극 협조해줄 것을 건의했다.

 

김 지사는 또 영호남 화합과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수도권중부권에 대응하는 남해안남부권 메가시티가 구축되도록 적극적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는 전남지역 현안에 깊은 공감을 표하고, “전남의 획기적인 발전을 위해 국민의힘이 힘을 보태겠다고 화답했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국회 상임위와 예결위 과정에서 전남지역 현안 예산이 삭감되지 않고필요한 예산은 증액되도록 국비 확보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