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천안시] 나눔활동의 전초기지, 자원봉사 거점캠프 4호점 개소

- 천안시자원봉사센터, 성정1동 지역특성화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

조남용 기자 | 기사입력 2021/10/19 [12:05]

[천안시] 나눔활동의 전초기지, 자원봉사 거점캠프 4호점 개소

- 천안시자원봉사센터, 성정1동 지역특성화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

조남용 기자 | 입력 : 2021/10/19 [12:05]

 

▲ 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8일 성정1동 주민자치센터 별관에서 자원봉사 거점캠프 4호점 개소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천안시

 

천안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8일 성정1동 주민자치센터 별관에서 자원봉사 거점캠프 4호점 개소식을 열었다.

 

자원봉사 거점캠프는 충청남도 자원봉사 특화사업으로, 각 읍면동 특색에 맞는 자원봉사 활동을 발굴·운영해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문제 해결 및 공동체 활성화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천안시는 자원봉사 거점캠프를 자원봉사 및 나눔 활동의 전초기지이자 천안시 자원봉사센터의 접근성의 한계를 극복하는 거점으로 활용하고 있다. 앞서 원성2동, 수신면, 성환읍 3개소가 문을 열어 운영 중이다.

 

이번에 개소한 천안시의 4번째 거점캠프인 성정1동 자원봉사 거점캠프는 성정1동 주민자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탕으로 새로 개관하는 성정1동 주민자치센터 별관에 위치하게 됐다.

 

기존 자원봉사 거점캠프 3개소(원성2동, 수신면, 성환읍)는 취약가구 반찬나눔, 독거어르신 맞춤 지원,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 재봉재능 나눔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성정1동 자원봉사 거점캠프도 주민 주도의 지역특성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할 계획이다.

 

윤재훈 성정1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가 천안시자원봉사센터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자원봉사 참여를 독려하겠다”며, “성정1동이 자원봉사 거점캠프의 선도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