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해군] 남해군, 공공개방자원 플랫폼‘공유누리’활성화 나서

국공립 휴양림, 캠핑장, 선별진료소 위치 등 다양한 정보 검색 가능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10/15 [10:51]

[남해군] 남해군, 공공개방자원 플랫폼‘공유누리’활성화 나서

국공립 휴양림, 캠핑장, 선별진료소 위치 등 다양한 정보 검색 가능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10/15 [10:51]

남해군이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플랫폼 ‘공유누리’ 서비스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공유누리 서비스(www.eshare.go.kr)’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에서 국민에게 개방하는 시설, 물품 등 공공개방자원을 국민이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하는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포털을 말한다.

 

남해군은 국민 누구나 공유누리 서비스를 통해 전국 공공부문에서 개방하는 △문화·숙박 시설 △회의실 △강의실·강당 △체육시설 △주차장 등 민간에게 개방된 공공자원을 편리하게 신청·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남해군은 공유누리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관련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관내 회의실, 체육시설, 강당 등 84개의 공공자원을 등록했다. 앞으로 보다 많은 군민들이 편리하게 공공개방 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개방자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공유누리 포털에서는 관내 시설물 뿐 아니라 전국의 국·공립 휴양림, 캠핑장 및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위치 등 다양한 공공자원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이연주 청년혁신과장은 “앞으로 군민 편의와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이용가능 시설을 추가로 발굴하고 시스템 정비를 실시하는 등 공유누리 서비스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라며, “많은 군민들께서 보다 편리하게 공공개방 자원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자원 등록 확대에 나설 예정인 만큼 공유누리 서비스 이용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