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아동학대 없는 행복한 정읍 만들기 ‘주력’

- 21일, 아동학대 STOP! 예방·홍보 합동 캠페인 진행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4:30]

정읍시, 아동학대 없는 행복한 정읍 만들기 ‘주력’

- 21일, 아동학대 STOP! 예방·홍보 합동 캠페인 진행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7/22 [14:30]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지난 21일 정읍교육지원청과 정읍경찰서와 합동으로 정읍동초등학교 일원에서 아동학대 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 내 위기 아동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아동학대 피해자 조기 발견과 보호, 지원 필요성 등을 홍보함으로써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식개선을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캠페인에서는 최근 아동학대 사건의 심각성을 알리고, 학대 피해 아동 발견 시 누구나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아동학대 신고요령과 아동학대 유형 등을 담은 홍보물을 배부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읍시민들이 아동학대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학대 근절에 동참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아동학대로부터 안전한 정읍을 만들기 위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며 유관기관과 협력해 학대 아동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동학대 대응 공공화 추진에 맞춰 아동학대 전담 대응팀을 신설하는 등 아동들의 안정적인 성장환경 조성과 권리 향상에 역량을 모으고 있다.

 

또한, 아동학대 긴급전화(063-536-1391)를 설치해 24시간 대응체계를 갖추는 한편, 피해 아동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료 조치를 위해 정읍아산병원을 아동학대 전담병원으로 지정했다.

 

아울러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과 아동보호 전담 요원을 배치하고 지역 내 경찰과 협업을 통한 합동 조사 체계도 구축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파주시] 자유로 따라 황금노을에 물드는 파주 문산노을길
1/14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