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천시] 2021 이천시장 파라솔 톡~! 스타트!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16:41]

[이천시] 2021 이천시장 파라솔 톡~! 스타트!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5/13 [16:41]

▲ 2021 이천시장 파라솔 톡~! 스타트!     ©이천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2일 중앙로 문화의 거리에서 올해 첫 번째 ‘이천시장 파라솔 톡~!’운영을 시작했다.

 

시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 시장이 직접 나가 자유롭게 대화는‘이천시장 파라솔 톡~!’은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과 생각을 공유하고자 기획되었고, 보다 폭넓은 참여를 위해 평일 낮 시간에서 평일 저녁 7시로 운영 시간을 변경하여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창전동 통장단협의회와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들과 현장 신청한 청년, 직장인, 자영업자 등 2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 △ 청년창업 지원 혜택 홍보 요청 △ 타 기관 소관업무에 대해 유기적인 업무 협조 △ 음식물류 폐기물 개별계량장비(RFID방식) 설치 △ 청년들 간 아이디어 공유 및 창업을 지원하는 소통 공간 마련 △ 공원 출입구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인한 불편 문제 등 다양한 분야의 많은 대화가 오고갔다.

 

파라솔톡에 참여한 창전동 주민은 “그동안 시장실을 찾아가야 하나 망설였는데 때마침 이런 자리가 마련된다고 해서 직접 건의하게 됐다. 현장에서 진솔한 대화도 나누고 시장님의 대답도 들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런 대화의 자리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시민들을 만날 기회가 줄어 많이 안타까웠는데 오늘 시민들을 직접 뵙고 여러 얘기를 나누게 되어 무척 반가웠다”며 “시민들의 불편과 제안사항을 꼼꼼히 챙겨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이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장 파라솔 톡~!' 은 올해 연말까지 매달 첫째 주, 셋째 주 월 2회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다음 행선지는 부발읍으로 이달 26일 저녁 7시에 운영할 예정이다.

 
파라솔토크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즉석 현장 방문이나 사전 예약(시민소통폰 ☎ 010-9148-1990 / 카톡, 문자만 가능)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바쁘다 바빠, 농번기 새벽 들판
1/24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