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온오프 연계 수업 연수

상상력을 입혀라 수업을 바꿔라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5/12 [08:39]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온오프 연계 수업 연수

상상력을 입혀라 수업을 바꿔라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5/12 [08:39]

 

 



전라남도교육청이 5월 10일부터 7월 14일까지 초등학교 89개교 1,324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온오프 연계수업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상황에서 학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내실 있는 온오프 연계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초등 교원의 수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으로 온오프 연계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해 전문강사가 희망하는 학교로 찾아가 연수를 진행한다.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온오프 연계 수업 계획, 공공플랫폼인 e학습터 중심의 에듀테크 활용 방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실습형 연수로 운영한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연수에서 온오프 연계 수업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방법과 공공 플랫폼인 e학습터의 실시간 쌍방향 수업에 중점을 두고 출결관리, 학습활동 안내, 콘텐츠 활용 학생 학습활동, 평가, 피드백 등의 방법을 집중 교육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연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온오프 연계 수업 현장지원단을 구성해 2회에 걸쳐 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앞으로 온오프 연계 수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실시간 쌍방향 화상 수업을 위해 e학습터를 중심으로 디지털교과서 위두랑, 구글 클래스룸, MS 팀즈 등을 수업에 활용해 학생 활동 중심 수업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정종혁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온오프 연계 수업 방향이 정립되고 개념을 이해해 온오프 연계수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기를 바란다”며 “온오프 연계수업이 학교 현장에 안착돼 학생의 쉼 없는 배움과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