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거제시]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원산지 표시 교육 운영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16:50]

[거제시]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원산지 표시 교육 운영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5/07 [16:50]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재식)는 ‘올바른 식재료 원산지 표시’라는 주제로 등록시설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5월 한 달 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에게 제공되는 급식에 사용되는 농·축·수산물 및 가공품 등에 대한 원산지 표시 대상 품목과 표시 방법, 주의할 사항, 위반 시 벌칙, 등을 중점 교육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급식소 관리자로서 역량 강화 효과가 기대된다. 그뿐만 아니라, 시설 내 식품에 대한 올바른 원산지 기재 방법을 알고 관리함으로 형사처분 및 과태료 부과 등의 불이익 사항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들의 급식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필수 요소이므로 안전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관리되어야 한다.

 

현재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집의 위생·안전·영양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183개소 어린이집을 관리하고 있으며, 원장, 교사, 조리원, 어린이, 부모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