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원시] 창원시 “수돗물, 유충으로부터 안전해요”

안경원 제1부시장, 대산정수장 강변여과수 정수공정 현장점검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16:55]

[창원시] 창원시 “수돗물, 유충으로부터 안전해요”

안경원 제1부시장, 대산정수장 강변여과수 정수공정 현장점검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5/07 [16:55]

 

창원시(시장 허성무)는7일 의창구 대산면에 소재한 대산정수장을 방문해 강변여과수 취수정 세정작업 현장을 둘러보는 등 수돗물의 공급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는지 현장점검에 나섰다.

 

대산정수장은 정부의 취수원 다변화 정책의 일환으로 2001년 12월 전국 최초로 북면 및 대산면에 1만톤 규모의 정수장을 준공한 이후 2006년 10월과 2013년 2월 6만톤 1,2단계를 각각 준공하여 총 14만톤 규모의 정수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안경원 제1부시장은 정수장 운영 현황을 청취하며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정수장 운영관리, 급속여과지, 활성탄 여과지 등 수돗물 정수 시설을 둘러보고 정수장 내·외부 시설 상태를 비롯해 창호를 통한 유충 유입 가능성 등을 점검했다. 특히 대산면 갈전리 일원 강변여과수 취수정 세정공사 현장을 찾아 작업과정을 점검했다.

 

강변여과수 취수시설은 시간이 경과 할수록 대수층의 지형 변화 및 취수관과 여과기 등에 이물질, 모래 입자 등이 유입되어 원수의 취수량 감소에 대비하기 위하여 고압펄스를 이용한 취수정 세정작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안경원 제1부시장은 “상수도 시설물의 안전성과 유지 관리력을 높여 각종 재난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맑은 물 생산과 공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