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호남대 수리부엉이팀, 동체시력 강화 최첨단 훈련

LoL팀, 상호협력협약기업 비전서포트에서 10여가지 스크리닝 테스트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5/05 [17:13]

호남대 수리부엉이팀, 동체시력 강화 최첨단 훈련

LoL팀, 상호협력협약기업 비전서포트에서 10여가지 스크리닝 테스트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5/05 [17:13]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 수리부엉이(지도교수 차재관) 팀이 최첨단 스포츠 클리닉을 이용한 훈련방법을 도입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리부엉이 팀은 5월 2일 상호협력협약 기업인 비전서포트(대표 이성욱)에서 롤(LoL) 팀 장민수, 장우석, 이정원, 장철호, 정명석(이상 1학년)이 참여한 가운데 10여가지 e스포츠 동체시력 스크리닝 테스트를 진행했다.

스포츠 비전은 인간의 눈이 가지는 시각능력, 스포츠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스포츠 과학으로 일반적인 시력은 정지 시력을 의미하지만 빠른 속도로 대응하는 e스포츠에서 동체시력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는다.

이번 테스트에 참가한 장철호 학생은 “롤에서 단순히 챔피언과 포지션별 역할에 따라 경기의 승패가 결정된다고 생각했었는데, 과학적인 스포츠 비전을 통해 경기력 향상을 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단히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정연철 e스포츠산업학과장은 “선수들의 게이밍 능력 향상과 함께 다양한 시각 클리닉을 비전서포트와 진행하고, 향후에도 스포츠 비전 관련 연구와 e스포츠 훈련 클리닉 센터 운영 등 협력관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