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산시] 서산시,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무료검사 받으세요!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 대상, 5개소에서 검사 지원-

조남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2/09 [10:48]

[서산시] 서산시,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무료검사 받으세요!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 대상, 5개소에서 검사 지원-

조남용 기자 | 입력 : 2021/02/09 [10:48]

 

 

서산시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사를 무료로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서산의료원, 강내과의원, 수내과의원, 서산열린내과의원, 해미성모내과의원 등 5곳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상은 고혈압과 당뇨병을 진단받은 서산 시민으로, 서산시보건소를 방문해 검사의뢰서를 발급받아 협약 맺은 5개 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된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전체 사망원인 25%를 차지하는 사회경제적 부담이 큰 질환으로 시는 조기 발견과 체계적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검사는 당화혈색소, 미세 단백뇨, 경동맥초음파, 안과검사 등 4종의 항목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시는 만성질환환자에게 생활습관 개선, 교육·상담 등 관리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서산시보건소에서 무료 혜택 받을 수 있다.

 

서산 강내과, 성내과, 수내과, 미래가정의원, 새서울의원 등 21개 1차 의료기관에서도 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건강보험공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단, 1차 의료기관의 경우 본인부담금이 발생하며, 협약에 의해 기존 30%에서 경감된 10%로만 부담하면 된다. 지난해 2719명이 혜택을 받았다.

 

서산시 관계자는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각종 지원책을 마련·운영 중이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로 심뇌혈관질환 등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