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09 세종문화회관 뜨락축제 & 서울숲 별밤축제 개최

문화부 | 기사입력 2009/04/12 [11:39]

2009 세종문화회관 뜨락축제 & 서울숲 별밤축제 개최

문화부 | 입력 : 2009/04/12 [11:39]

2009 세종문화회관 뜨락축제 & 서울숲 별밤축제 개최

축제의 계절, 고민을 벗고 밝은 희망을 입자 !

- 평일 점심시간, 세종문화회관 예술의 정원에서 즐기는 <세종뜨락축제>
- 주말 저녁시간, 서울숲에서 만나는 <별밤축제>
- 일반시민으로 구성된 체임버오케스트라 ‘나눔앙상블’ 데뷔

■ 도시에서 즐기는 ‘예술과 함께하는 일상탈출’

세종문화회관(사장 이청승)에서는 서울시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무료 프로그램인 ‘2009 봄 세종뜨락축제’와 ‘2009 서울숲 별밤축제’를 4월 13일부터 시작한다.

■ 드디어 날씨가 풀렸다. 점심시간 야외에서 ‘달콤한 여가’를 즐겨보자!

직장인이 하루 일과 중 가장 기다린다는 점심시간! 이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꿀맛같은 예술공연인 <세종뜨락축제>가 세종문화회관 ‘예술의 정원’에서 4월 13일(월)부터 5월 15일(금)까지 매일 오후 12시 20분에 열린다. 지난 1988년부터 시작해 온 <세종뜨락축제>는 인근 직장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프로그램으로 도심생활의 활력소 역할을 해왔다.

■ 총 24회에 걸쳐 펼쳐지는 다양한 예술세계!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서울시합창단, 서울시뮤지컬단 등 세종문화회관 산하 예술단과 함께 이원국발레단, 라스트 포 원(비보이), 나무자전거, 동물원 등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꾸민다. 이번 <세종뜨락축제> 기간 중 월요일과 목요일은 ‘무용무대’로 특화시켜 진행한다. 전통무용, 현대무용, 살사, 플라멩코 등 화려한 볼거리가 관람객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 5월 5일(토) 어린이날은 가족과 함께 세종문화회관으로

어린이날은 휴일이지만 특별히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마당을 마련한다.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과 경찰악대, 전남어린이국악단의 공연과 함께 페이스페인팅, 석고마임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이벤트들이 함께 준비된다.

■ 주말에는 서울숲으로 ‘예술과 함께’ 소풍을 가자!

매주 토요일 오후. 서울숲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총 40회에 걸쳐 펼쳐진다. 봄과 가을에는 오후 5시, 여름에는 오후 8시에 공연이 시작되며, ‘봄숲 가족음악회’, ‘여름밤 열정음악회’, ‘가을밤 낭만음악회’라는 테마로 계절에 알맞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특히, 8월에는 록밴드의 릴레이 공연이 이어져 열정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령과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4~6월 : 봄숲 가족음악회(클래식, 발레, 연극 등)

생명이 소생하는 봄에는 교육적이면서도 수준높은 레퍼토리를 준비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이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 경찰악대 등 클래식 연주와 브라스밴드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연주가 마련된다. 또한, 김선희 발레단의 고전무용, 극단 사다리의 연극, 버블쇼 등이 무대에 올라 어린이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7~8월 : 여름밤 열정음악회(뮤지컬, 대중가요 공연, 장기하와 얼굴들 등 출연)

한낮의 더위를 피해 여름날 저녁 8시가 되면 서울숲에서는 즐거운 축제가 시작된다. 7월과 8월 두 달간 열리는 무대에서는 뮤지컬, 비보이 공연이 토요일 저녁에 펼쳐지며, 특히 8월1일부터 15일까지는 축제속의 축제로 록 페스티발이 펼쳐진다. 언니네 이발관, 눈뜨고코베인, 마이앤트메리, 세렝게티, 루비살롱, 붕가붕가 등 실력있는 락밴드와 현재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기하와 얼굴들이 출연한다.

9~10월 : 가을밤 낭만음악회(재즈, 대중가요 공연)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양능석퀸텟, 윈터플레이 등 재즈밴드 공연과 함께 합창, 동물원, 나무자전거, 여행스케치 등의 대중음악 공연이 준비된다.

■ 드라마 ‘베토벤바이러스’ 이야기가 드디어 실현되다 나눔앙상블의 무대 데뷔

이번 공연 중 봄숲 가족음악회에서는 드라마 베토벤바이러스의 현실화로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는 ‘나눔앙상블’이 관객들에게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퇴근 시간을 활용해 열정적으로 호흡을 맞춰온 나눔앙상블의 연주는 서울시민이 함께 만드는 축제로 그 의미를 더 할 것이다

<2009 봄 세종뜨락축제>

ㅇ 기간 : 2009.4.13(월)~5.15(금) / 주말(토,일) 및 노동절 제외, 총 24회
①어린이날 특별공연 2009. 5. 5(화) 11:00~15:00
ㅇ 시간 : 오후12시20분~12시50분
ㅇ 장소 : 세종문화회관 뒤편 예술의 정원(우천시 공연취소)
ㅇ 주최 : (재)세종문화회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