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각장애인의 알권리 보장에 팔 걷은 경북경찰

전국 최초 !「점자 경찰종합민원 안내서」제작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2/21 [09:55]

시각장애인의 알권리 보장에 팔 걷은 경북경찰

전국 최초 !「점자 경찰종합민원 안내서」제작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2/21 [09:5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경북지방경찰청(청장 박화진)은 2017년 2월 21일(화)  전국 최초로 시각장애인용‘점자 경찰종합민원 안내서’제작을 완료했다. 

 

  안내서는 지방청을 비롯한 도내 각 경찰관서 민원실, 시․군 장애인 협회, 점자도서관 등에 비치할 예정이다.

 

 제작은 대구대학교 점자도서관과 경북시각장애인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작년 12월 29일 시작하여 2개월간의 제작 작업 끝에 빛을 보게 되었다.

 

 안내서는 범죄 피해자 보호제도, 고소·고발 등 경찰민원 안내 11종, 민원서식 7종, 법률지원 등 경찰민원에 대한 정보를 다양하게 수록하고 있다.

 

 안내서를 제작한 경북지방경찰청 이점용 민원실장은“그 동안 제한적 접근 밖에 할 수 없던 시각장애인의‘경찰민원에 대한 알권리’보장 차원에서 제작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설명하면서“다양한 경찰민원 중에서 시각장애인에게 필요한 안내와 서식을 선별하였기 때문에 시각장애인들의 편리한 활용과 함께 경찰 행정 참여를 이끌어 내는 역할을 할 것이다.”고 기대했다.

 

 한편, 경북지방경찰청은 도내 민원실 근무자 간담회와 시각장애인협회, 대구대학교 점자도서관과의 꾸준한 협업을 통해 안내서를 지속 보강하고 비치장소도 확대해 갈 계획이다.

 

 또한, 시각장애인이 경찰기관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점자유도블록, 각종 장애인 편의 시설 등의 상태 점검도 병행하여 전개할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